<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폭스바겐이 지난 23일(현지시작) 중국 베이징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인 3세대 신형 ‘투아렉’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투아렉에는 주행성능이 강화됐고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여주는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또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라이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융합 등이 적용됐다.

이번 신차는 디지털화 인스트루먼츠(12인치 디스플레이 탑재된 디지털 콕핏)와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15인치 디스플레이)이 통합됐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버튼 조작 없이 디지털 방식의 작동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운전자 보조시스템, 핸들링 등 편의 기능을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야간 주행 시 열화상 카메라로 사람이나 동물을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 어시스턴스 시스템과 차선유지를 돕는 로드워크 레인 어시스트를 탑재했다. 또 프론트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액티브 올 휠 스티어링, 안티롤바,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최신기술이 장착됐다.

이번 신차에는 170kW·231PS, 210kW·286PS 등 2개 V6 디젤 엔진이 사용됐고 이후 가솔린 엔진(250kW·340PS)과 터보 디젤 엔진(310kW·421PS)이 추가된다.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270kW·367PS)도 출시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