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기아차>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플래그십 세단 '더 K9'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더 K9은 '품격, 감성, 기술이 결합된 고급차'를 목표로 개발됐다.

기아차는 2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더 K9 전용 전시·시승공간인 '살롱 데(Salon de) K9'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혁호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수년간 노력으로 완성된 최고의 플래그십 세단 더 K9은 차별화된 품격의 역대급 신차"라며 "대형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더 K9은 기아차 K브랜드의 재도약이자, 기아차의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더 K9은 '기술을 넘어 감성으로(Technology to Emotion)'라는 목표로 기아차 전사 역량을 집약해 개발됐다. 

더 K9은 기아차 최고급 대형세단에 걸맞게 기품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외장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실내공간, 국산 고급차 최고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 파워풀한 주행성능 및 단단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성, 강화된 안전성 등으로 고급 대형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더 K9의 외장 디자인은 '그래비티 오브 프레스티지(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콘셉트로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풍부하고 섬세한 후드의 면 처리를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웅장하면서 고급스러운 인상을 구현했다. 후드 상단에는 아일랜드 파팅 기법을 적용해 차별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과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턴시그널 램프, 정교하게 가공된 라이트커튼 이너렌즈, 진보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인상을 구현한 듀플렉스 LED 헤드램프 등은 독창적이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그릴은 기아차 고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쿼드릭 패턴 그릴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휠베이스 확대를 통해 균형 잡힌 비례감을 기반으로 시각적인 안정감과 중후함을 추구했다. 동시에 긴장감 있는 면 처리, 변화감 있는 이중 캐릭터라인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이미지를 표현했다. 또 하단 크롬 가니쉬와 DLO 라인과의 연결감을 강조한 사이드 미러의 섬세한 면처리 등 디테일한 고급감을 강화했다.

후면부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헤드램프와 통일된 '듀플렉스 LED램프' 디자인 그래픽을 적용해 일체감을 준다. 램프 주변에 적용된 메탈릭 베젤은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더 K9은 오로라 블랙 펄, 판테라 메탈, 딥크로마 블루, 레이크 스톤, 마르살라, 스노우 화이트 펄, 실키 실버 등 총 7가지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다크 브라운 원톤, 시에나 브라운 스페셜 등 총 4가지 내장 컬러를 운영한다.

더 K9은 전장 5120mm, 전폭 1915mm, 전고 1490mm, 축거(휠베이스) 3105mm로, 이전 세대 대비 전장과 전폭은 각각 25mm, 15mm씩 확대됐다. 휠베이스는 60mm나 길어졌다.

<사진제공=기아차>

더 K9의 실내공간은 '컨피던스 리치니스(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컨셉트로 한다.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한 레이아웃으로 안정적이고 균형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냈다. 외부 가림 영역을 최소화하고 센터페시아에서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파노라믹 뷰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 개방감을 강화했다. 아울러 실제 차량 운전 시의 고객 행동을 분석해 기존 91개의 스위치를 73개로 새롭게 통합,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실내공간을 감싸는 퀼팅 패턴은 고상하고 기품 있는 이미지를 한층 고조시킨다. 특히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7가지 테마 색상과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의 아날로그 방식 시계가 센터페시아 중앙부에 위지했다.

더 K9은 국산 고급차 최고 수준의 첨단 주행신기술과 지능형 감성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한 '고급 오너드리븐 세단'으로 재탄생했다. 차로유지보조(LFA)와 후측방모니터(BVM),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터널연동 자동제어가 국산 고급차 최초로 도입했다.

또 더 K9에 탑재된 첨단 주행 신기술은 국산차에만 적용 가능한 지도를 기반으로 국내 도로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전방 차량과 보행자와 충돌이 예상될 시 자동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 기능의 감지 가능 범위는 자전거와 대향차까지 확대됐다.

차량 정차 후 승객이 차문을 여는 상황에서 문을 여는 방향의 후방에서 위험 물체가 접근할 시 클러스터 팝업 및 경고음으로 탑승자에게 후방 위험물체 접근을 알려주는 안전하차보조(SEA) 등은 국산 대형세단 최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THE K9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을 선보인다.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f·m의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고배기량에서만 차별적으로 체험 가능한 동력성능까지 갖춰 전체적으로 균형감 있는 주행감성을 갖췄다.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트윈 터보차저를 탑재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의 역동적이고 풍부한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마력과 최대토크 53.0kgf·m의 8기통 타우 엔진을 탑재해 VIP 품격에 부합하는 여유로운 가속감을 기반으로 최상의 구동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THE K9은 3개의 엔진 라인업 하에 총 8개 트림을 선보인다. 모든 트림에는 차로유지보조(LF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등 국내 최다 수준의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풀 LED 헤드램프 등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더 K9의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4개 트림(플래티넘I, 플래티넘 II,  플래티넘 III, 그랜드 플래티넘) 5490만~780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 3개 트림(마스터즈II, 마스터즈III, 그랜드 마스터즈) 6650만~8280만원, 5.0 가솔린 모델 단일트림(퀀텀) 9330만~9380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