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펍지주식회사>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펍지주식회사는 매드글로리를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및 시청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매드글로리는 게임 내 맞춤형 온라인 기능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소수의 독립 개발사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펍지 매드글로리(PUBG MadGlory)로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

펍지 매드글로리는 펍지주식회사와 협력해 다양한 새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외부 개발자들이 게임 내 경험을 게임 밖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현 펍지주식회사 인텔리전트 서비스 개발 본부장은 “매드글로리를 펍지주식회사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펍지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 개발·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드글로리는 다수의 유명 게임을 위해 맞춤형 매치메이킹 엔진, 토너먼트 플랫폼, 파티 시스템, 오픈 게임 API 및 e스포츠 포털 등을 제작해 온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브라이언 코리건 매드글로리 CEO는 “수백만 명의 열정적인 플레이어들과 독창적 재능을 가진 개발사가 만나면 남다른 것이 탄생할 수 있다”며 “펍지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펍지주식회사와 펍지 매드글로리는 곧 펍지 개발자 포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커뮤니티 내 외부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틀그라운드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API를 활용해 도구와 웹사이트, 애드온(add-ons)을 만들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