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아오츠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포카리스웨트 분말이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3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2014년 67%, 2015년 43%, 2016년 58% 신장에 이어 바로 직전해인 2017년에도 42%의 신장율을 나타내며 2013년 매출 대비 4배에 이르는 실적을 만들어냈다.

이는 2010년대에 접어들며 군부대 매출과 등산, 캠핑 및 여행 등의 야외활동 트렌드 확산에 따른 것으로 판단된다.

군인들의 수분 섭취에 대한 스마트한 소비성향과 야외 활동족의 편의성에 대한 구매 성향이 맞물려 매출을 이끌고 있다.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물 1리터에 분말 1포를 넣으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며, 분말 투입량에 따라 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각자 기호에 맞게 즐기기 좋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져는 "포카리스웨트 분말 매출 볼륨을 높이기 위해 분말만의 편의성, TPO상황 등을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더불어 타겟에 맞는 마케팅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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