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한양립스 조감도. <자료제공=부동산114>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분양시장은 다가오는 설 연휴로 휴식기를 갖는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월 둘째 주는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순한양립스’ 612가구 청약이 전부이다.

그 밖에 인천 계양구 계산동 ‘계양산파크트루엘’과 광주 북구 각화동 ‘각화센트럴파크서희스타힐스’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강원 원주시 단구동 ‘원주단구내안애카운티에듀파크(1단지)’ 등 4개 사업장에서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건설사는 설 연휴가 지난 후 본보기 집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할 전망이다.

화순한양립스는 전남 화순군 화순읍 삼천리 843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5층 아파트 11개동 612가구를 짓는다. 분양되는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115㎡로 구성되며, 청약 일정은 13일과 14일, 이틀간 진행된다. 시공자는 한양건설이다.

화순한양립스는 화순삼천지역조합아파트이다. 화순군 내 버스터미널, 화순시외버스공용정류장이 가까이 있어 교통 여건이 양호하다. 교육시설은 화순초등학교, 화순중학교, 화순제일중학교, 화순고등학교가 가깝다.

인근에는 화순중앙병원, 화순공공도서관, 화순군청 등이 있다. 2016년 11월 인근에서 분양한 화순산이고운은 평균 4.83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지역조합주택아파트란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 이하)을 1채 소유한 지역 주민(해당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이 주택 마련을 위해 20인 이상이 아파트 조합을 구성하고 토지를 매입해 등록업자와 공동 시공하는 제도이다.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토지 매입 문제 시 사업이 장기화할 수 있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2월 둘째 주 일자별 분양 상세 일정. <자료제공=부동산114>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