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오만학 기자] 시중에서 유통·판매 중인 유아용 일회용 기저귀 중 보솜이·팸퍼스 제품의 흡수성이 가장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팬티형 기저귀 8개 제품을 대상으로 흡수성능과 안전성, 촉감 등을 시험 평가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소변이 피부로 되묻어나는 정도를 평가한 역류량의 경우 2회 소변량(160㎖)에서 ‘보솜이 프리미엄 천연코튼 팬티’와 ‘팸퍼스 베이비드라이 팬티’ 등 2개 제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기저귀에 고인 소변을 가장 신속하게 흡수하는 정도인 흡수시간의 경우 ‘팸퍼스 베이비드라이 팬티’가 매우 우수했다.

흐르는 소변을 순간적으로 흡수하는 성능에서는 ‘마미포코 360핏 팬티’와 ‘보솜이 프리미엄 천연코튼 팬티’ 등 2개 제품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모든 제품이 3회(240㎖) 소변량 이상의 소변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변이 기저귀를 통과해 새는 정도인 누출량 역시 전 제품이 매우 적어 정상적으로 착용했을 때 옷이 소변에 젖을 가능성은 낮았다.

기저귀 촉감은 마른 상태와 젖은 상태에 따라 평가가 달라졌다. 유아를 키우는 여성 100명을 조사한 결과 ‘나비잠 슈퍼드라이 팬티’가 마른 상태와 젖은 상태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해물질 정도에서는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환경표지 인증기준의 아크릴산단량체, 잔류농약함량 등이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