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타벅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여성가족부와 함께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협력강화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1일 오후 4시30분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드림카페에서 여성가족부와 청소년·경력단절여성·취약계층여성·다문화가족 등 취업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향후 스타벅스는 여성가족부의 추천을 받아 연 1회 전국의 청소년, 취업 취약계층 여성, 다문화가족 등이 운영하는 카페 중 노후화 된 카페를 리뉴얼한다.

지속적인 시설의 보수 관리 및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분기 1회 이상 방문해 커피 원두와 생산지, 로스팅, 에스프레소 추출, 커피 추출기구, 라떼 아트 등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단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커피교육 재능기부를 전개한다.

향후 스타벅스는 커피 교육을 이수한 청소년 및 취업 취약계층이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취업 지원시 우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올 한 해 동안, 약 200여명의 대상자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청소년 및 취업 취약계층의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여성가족부와의 업무협약으로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재능기부를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더 많은 고용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