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진도군수(오른쪽)와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천호식품 이승우 대표(왼쪽)는 29일 오후 진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도 농산물 공급 및 제조·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남 진도군에서 생산된 진도 울금 등 농산물에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주)의 기술력이 더해져 다양한 기능성 상품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진도군과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천호식품(대표 이승우)은 29일 오후 진도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도지역 울금재배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 농산물 공급 및 제조·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천호식품은 진도지역에서 생산된 청정 농산물의 안정적인 구매와 판매 촉진, 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34년 동안 건강식품을 제조·판매해온 천호식품은 진도 울금과 조도 쑥, 진도 구기자 등 다양한 건강 원료들을 활용해 신제품 등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진도 울금은 지난해 25톤, 6억여 원 상당의 진도 울금을 구매했으며, 올해는 50톤 11억여 원 상당을 구매해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한다.

군은 진도 울금 뿐 만 아니라 구기자, 조도 쑥 등이 신제품으로 개발되어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승우 대표는 “진도 울금의 안정적인 수급을 시작으로 진도군의 농산물 구매 확대, 판로 개척에 이르기까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진도군과의 협력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마련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 천호식품과의 공동 마케팅 등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진도 농산물이 다양한 건강 상품으로 개발·판매돼 천호식품과 진도군이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