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점행사를 진행했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우측에서 네번째), 인천국제공항공사 이광수 부사장(좌측에서 네번째) <사진제공=신한은행>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신한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새 점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포는 '더 넥스트 브랜치(The NEXT Branch)'라는 새로운 컨셉이 적용됐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 컨셉은 점포 내부에 디지털 체험 공간을 설치해 대기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셀프 뱅킹 창구인 '유어 스마트 라운지'를 배치해 고객이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제2여객터미널 개점으로 주요 인천, 김포, 제주, 김해 등 주요 4개 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 입점한 은행이 됐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6월 은행·환전소 경쟁 입찰로 제1사업권을 따낸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김해국제공항지점에 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점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관문은행이 됐다"며 "공항에서도 신한은행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8일 문을 여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은 대한항공 등 4개 항공사가 연간 1800만명의 여객을 수용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