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우리 사회의 올바른 변화를 위해 민주당과 경제계 간 팀플레이가 원활하고,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15일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의 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와 만나 “한국 경제가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를 여는 데 기업들이 앞장서 왔듯이 성숙한 선진경제로 가는 길에 기업들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같이 말했다.

박 회장은 “국회가 이끌고 있는 사회 공론화 과정이나 관련 입법은 변화의 단추를 꿰는 핵심 지렛대가 될 것”이라며 “전문가와 회원사들로부터 시급한 과제에 대한 의견을 모든 결과 규제 개선,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활성화, 노동 이슈 등의 의견을 받아 전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2월 임시국회에서 규제 개선, 근로시간 단축 등이 논의되는데 오늘 저희가 드리는 건의들도 추가로 논의해 입법화가 되도록 노력하면 큰 힘이 될 것 같다”면서 “상의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여러 현안들에 대해 치우치지 않는 현실적인 대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러 현안에 대해서 사회적 대타협을 위해 건설적 대안들을 앞에 놓고 열린 마음으로 대화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며 “국회가 이끌고 있는 사회 공론화 과정이나 관련 입법은 변화의 단추를 끼우는 핵심 지렛대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경제계에서 박 회장과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신박제 NXP반도체 회장, 김희용 동양물산기업 회장, 정기옥 엘에스씨푸드 회장, 박영춘 SK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