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숙 총장. <사진제공=이화여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가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통합선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선발은 전체 모집인원의 12.9%에 해당하는 389명을 전공 구분 없이 선발하고, 1학년 말이 되면 1학년 성적과 관계 없이 원하는 전공 선택을 100% 보장하는 내용이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131년의 이화여대 역사상 최초로 통합선발을 도입한다"며 "이번 통합선발 합격생에게는 계열별 최초 합격생 상위 50% 4년 전액 장학금, 전원 기숙사 입사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화여대 정시모집은 수능 성적을 100% 반영한다.

이화여대는 2018학년도 모집인원 총 3009명 중 수시모집에서 2358명(78.4%), 정시모집에서 651명(21.6%)을 선발한다.

통합선발 인원은 전체 모집인원의 12.9%에 해당하는 389명(인문계열 211명, 자연계열 178명)이다.

통합선발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25개가 넘는 모집단위 중 하나를 지원해야 했던 2017학년도와 달리 인문/자연계열(수능응시계열 기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정시모집 의예과, 예체능학과 및 사범·간호대학 수시모집 이월인원 제외)

통합선발로 입학하게 되면 1학년 전공탐색 과정을 거쳐 2학년 진급시 인문·자연계열 구분이나 인원, 성적 제한 없이 학생의 의사에 따라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학과는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엘텍공과대학 ▲경영대학 ▲신산업융합대학(체육과학부 제외) ▲스크랜튼대학(국제학부, 융합학부)의 총 7개 단과대학, 41개 학과(전공, 학부단위 포함)이다.

정시 수능전형으로 합격한 학생들은 서울, 수도권 거주학생을 포함해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새로 건축한 친환경기숙사(E-HOUSE) 입사기회를 제공받는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입학 후 맞춤형 프로그램/멘토링 등 학생 개인을 존중하는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개인의 학교 적응을 돕고자 지도교수를 별도 배정하며, 1학년 전공탐색 및 학과 선택을 위한 가이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면서 "이화여대의 2018 정시 통합선발은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체험의 기회를 가지고 고교에서의 이수계열에 상관없이 희망하는 학과(전공)를 선택하고 본인에게 최적화된 진로 설계를 지원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단초를 마련하는 시도라고 할 수 있다. 학생 개개인의 관심을 전문적인 학문영역으로 상상하며 확장해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화여대는 지난 7일 오후 3시 교내 대강당에서 '2017 이화가족 성탄예배'를 개최했다.

이화여대 교목실(실장 장윤재)과 총동창회(회장 김영주)가 공동 주관한 이날 예배는 이화의 학생, 교수, 직원 및 은퇴 교직원과 동창들이 함께 모여 성탄을 기다리며 미리 축하하는 예배로서, 1996년 이래로 해마다 12월 첫째 주 목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올해 성탄예배에서는 장윤재 교목실장의 성탄 메시지와 김혜숙 총장의 성탄 인사가 전달됐고, 음대합창단의 축가와 이화국악관현악단 및 이화핸드벨의 특별 연주, 그리고 이화유치원생 11명의 깜짝 출연으로 함께 캐롤메들리 부르기 등이 진행됐다.

성탄예배에서 모인 헌금 전액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이화 동창 선교사들에게 성탄 선물을 보내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