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201
상태바
문재인 정부 D+201
  • 정영미 기자
  • 승인 2017.11.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외교부 "인도네시아 '화산 위험' 발리공항 잠정폐쇄"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Agung)산에서 화산재와 연기가 분출됨에 따라 발리국제공항이 잠정폐쇄됐다고 외교부가 27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이 아궁산 화산 폭발 위험단계를 3단계(심각)에서 최고단계인 4단계(위험)로 격상하고, 발리국제공항을 28일 오전 7시(현지시간)까지 잠정폐쇄한다고 공지했다.


◆文대통령, '하루 연차 휴가'내고 연말 정국 구상

<사진제공=청와대>

청와대 관계자는 26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이 하루 연가를 내고 관저에서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문 대통령이 매주 월요일 주재하는 수석·보좌관회의는 이날 열리지 않는다.

한편,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르면 6년 이상 재직한 공무원의 경우 1년에 최대 21일의 연가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