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프리미엄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푸조 5008 SUV'가 21일 국내 출시됐다. <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프리미엄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푸조 5008 SUV'가 한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2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소재 푸조 청담 전시장에서 '뉴 푸조 5008 SUV' 론칭 행사를 열었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7인승 SUV다. 지난 15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200대가 넘는 예약고를 올렸다. 뉴 푸조 3008 SUV가 3개월간 1000대의 사전계약을 기록했던 것을 고려하면, 소비자 반응을 뜨거운 편이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동급 수입차 중 4000만원 가격대로 책정된 모델이 없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면서 "해당 세그먼트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있는 만큼, 월평균 150~200대 판매가 목표다"고 말했다.

2세대 모델인 이번 신차는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과 연료 효율성, 다양한 편의 시스템, 4000만원 초반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 등이 특징이다.

뉴 푸조 5008 SUV는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확장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약 100kg 경량화에 성공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중형 SUV인 3008 SUV의 롱 휠베이스 버전으로, 기존 모델 대비 휠 베이스는 165mm 늘어난 2840mm, 전체 길이는 190mm 늘어난 4640mm이다. 내부도 1열 팔 공간이 11mm, 2열 무릎 공간도 60mm 확대됐다.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 할 수 있어 2열 탑승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2열 시트는 1:1:1로 폴딩되며, 탈 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적재 공간은 기본 236.8ℓ다. 3열 시트만 폴딩하면 952ℓ,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ℓ의 적재 공간을 갖춘다. 동급 최대 수준이다.

뉴 푸조 5008 SUV는 유로6를 충족하는 1.6ℓ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조화를 이룬다. 최고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1 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 효율성은 고속도로 기준으로 13.1km/ℓ(복합 12.7km/ℓ 도심 12.3km/ℓ)다.

또 눈 길(Snow)을 비롯해 평지(Normal),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과 내리막길 주행 시 속도와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힐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 기능이 탑재됐다.

뉴 푸조 5008 SUV의 실내 인테리어 <사진=이태구 기자>

외관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점이 특징이다. 입체적인 크롬 패턴이 적용된 프론트 그릴과 매끈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 풀 LED 헤드램프와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형상의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다이아몬드 컷팅 18인치 알로이 휠 등은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인테리어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2세대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고해상도 헤드업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은 운전자가 주행 중 직관적으로 중요 정보를 인지하고 조절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운전자와 탑승객의 보호를 위한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2열 시트 좌석에는 3개의 카시트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아울러 전후방 파킹 센서와 180도 후방 카메라, 2열 윈도우 블라인드, 듀얼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12V 전원 소켓 등 국내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뉴 푸조 5008 SUV는 최대 2150ℓ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사진=이태구 기자>

GT 라인은 알뤼르 트림에 GT라인만의 아이덴티티와 편의사양을 더했다. 외관은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오프닝 글래스 루프를 적용했다. 차량의 전측면과 후면,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GT Line' 엠블럼을 배치했다.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하며 푸조 라이온 LED 도어 커티시 라이트는 야간운행시 안전한 승하차를 지원한다.

내부는 A필러부터 C필러 라인까지 '블랙 루프 라이닝'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고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도 GT라인 전용 '아키나이트 레드 스티치'를 사용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핸즈 프리 테일게이트’를 비롯해 탑승자의 감각을 극대화하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i-Cockpit® Amplify)도 적용했다. 아이-콕핏 엠플리파이를 통해 운전자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세계적인 조향사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3가지 향의 디퓨저 기능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뉴 푸조 5008 SUV 가격은 알뤼르 4290만원, GT 라인은 4650만원이다. 

한편 한불모터스는 뉴 푸조 5008 SUV의 경쟁 모델로 티구안 롱휠베이스(티구안 올스페이스)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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