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원전 등 산업시설 안전 점검 지시

<사진제고=청와대>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동남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직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능시험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해 대책을 강구하되, 특히 수험생들의 심리적 안정까지도 배려한 대책을 마련하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에서 밝혔다.

◆文대통령, 동남아 순방 완료

문 대통령은 이번 동남아 3개국 순방 기간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협력 강화 계획을 담은 '미래 공동체 구상'을 발표하는 등 아세안과의 관계발전에 나섰으며,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한 데 이어 중국 서열 2위 리커창 총리와도 회담을 갖고 한중 관계 복원을 본격화했다.

[사회 문화]

◆포항 지진에 수능 일주일 연기

김상곤 사회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저녁 8시 20분 긴급 브리핑에서 "포항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연기요청이 왔"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형평성을 감안해 연기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포항 5.4 지진, 피해 속출

15일 오후 2시 29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 지점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포항 시내에서는 전신주가 쓰러지고, 건물 잔해와 부속물이 낙하하면서 차량 파손 피해가 속출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