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리커창 中총리와 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11일 오후(현지시각)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베트남 다낭의 한 호텔에서 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리커창 중국 총리와 아세안 정상회의가 열리는 필리핀에서 회담을 시작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한중관계 역시 새로운 출발점에서 새시대를 맞이 하고 있다고 느낀다"며 "지난달 한중관계 개선 발표와 특히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통해 양국관계가 정상적으로 조속히 회복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신임 당 대표에 4선 유승민 선출

바른정당 신임 당 대표에 4선의 유승민 의원(대구 동구을)이 선출됐다.

당원 문자투표와 일반국민 여론조사 결과 최종 합산 결과 유 의원이 총 1만6450표를 득표해 56.6%의 득표율로 당 대표에 당선됐다.

[외교 안보]

◆합참 "북한군 1명, JSA 초소서 귀순"

합동참모본부는 "13일 오후 JSA 지역 북측 판문각 전방에 위치한 북한군 초소에서 우리 측 자유의 집 방향으로 북한군 1명이 귀순해 우리 군이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어 "귀순 당시 북한군 총격을 받고 긴급 후송됐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