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삼성물산,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김장나눔 봉사활동 진행
  • 김정일 기자
  • 승인 2017.11.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은 지난 9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愛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김장에 사용한 재료들은 삼성물산 자매마을에서 구입해 의미를 더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9일 경기도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에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과 85명의 임직원, 윤기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과봉사자 포함 약 10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물산 자매마을인 충청북도 보은시 탄부면에서 구입한 재료로 김치를 담궜다. 삼성물산은 탄부면과 2003년 자매 결연을 맺은 뒤 명절 특산물 구매, 농번기 농가 일손돕기 등의 교류를 15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날 담근 김치 2500포기는 900여명의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홀몸노인 등의 이웃에게 전달했다.

한편 삼성물산과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오는 20일에도 4000포기 분량의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날 사용할 김장재료 또한 삼성물산의 자매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내촌면 물걸2리와 충청남도 태안군 이원면 내2리에서 구입했다.

20일 만든 김치는 복지관, 요양원, 무료급식소 등 성남시 복지시설에 기증할 계획이다. 9일과 20일 기증한 김치 6500포기는 약 1억원 상당이다.

심재분 삼성물산 건설부문사회공헌 책임은 "삼성물산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