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더 훅(좌), SSG닷컴 내 S.I.빌리지닷컴(우) <사진=각사>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패션기업들이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2030세대를 비롯해 기존 유통채널보다 모바일 앱·이커머스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엄지족’들의 구매 파워가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최근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어설 정도로 모바일 시장이 급속 성장하고 있다.

9월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은 올해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6조5054억 원으로 전년 같은 달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413억원으로 29.5%의 성장을 보였다.  

주요 패션기업들은 2030세대, 엄지족들과의 효과적인 소통에 주력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개편의 주안점은 고객이 쇼핑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하는 데 있다. 

지난 9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는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코오롱몰을 개편했다.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한 온라인 코오롱몰은 기존에 할인, 기획전, 이벤트 등이 여러 화면에 분산됐던 것을 상단 메뉴의 직관적인 구조 변화를 통해 고객이 한눈에 확인하며 더욱 편하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큐레이션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에디터 픽’ 서비스를 새롭게 신설해 계절과 T.P.O에 맞는 옷과 스타일링 등을 제안해준다. 이 밖에도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도 지난 9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밀레 홈페이지는 PC 외에도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속하는 사용자를 고려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접속 시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따라 화면과 텍스트 크기 등이 자동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작은 화면에서도 한눈에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미지 중심의 와이드형 화면으로 구성해 가시성을 높였고, 메뉴별 이동을 간소화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으로의 연결성을 높여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주력한다.

패션기업 세정은 지난해 10월,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더 훅’을 오픈했다. 그동안 가두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구축했지만 온라인 비즈니스를 미래 먹거리로 준비하기 위함이다. 더 훅에는 현재 세정에서 전개하는 패션, 잡화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외 신진 브랜드 140여개가 입점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은 패션의류를 중심으로 액세서리, 잡화, 슈즈, 리빙, 오피스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따른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스몰 브랜드 크크크.<사진=세정>

세정과미래는 이달 17일 2030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스몰 브랜드 ‘ㅋㅋㅋ(크크크)’ 론칭을 앞두고 있다. ‘ㅋㅋㅋ(크크크)’는 오는 17일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더 훅’을 통해 최초 공개하며 젊은층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브랜드 네임인 ‘ㅋㅋㅋ(크크크)’의 의미는 ‘Fun Follows Function(재미는 기능을 따른다)’의 약자인 ‘FFF’의 이미지를 반전시켜 형상화한 것으로, 젊은 세대가 모바일과 SNS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인 ‘ㅋㅋㅋ’를 의미한다.

세정과미래는 ‘ㅋㅋㅋ(크크크)’의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브랜드 네임답게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여 요즘 트렌드인 스트릿한 감성의 유스 컬쳐(youth culture) 스타일을 선보이고, 첫 컬렉션은 다양한 오버핏의 맨투맨, 후드티셔츠, 트레이닝 세트 등 총 18가지 스타일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 부티크 S.I.빌리지닷컴은 지난 9월 SSG닷컴에 전문관을 오픈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 이어 7번째 탭으로 정식 오픈한 S.I.빌리지닷컴은 명품 브랜드부터 패션, 뷰티, 리빙 관련 쇼핑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몰이다.

이번 SSG닷컴내 전문관 오픈을 통해 고객들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다양한 제품들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의 메인 화면 상단 메뉴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SSG닷컴의 할인쿠폰이나 S머니 적립, 결제 행사 등 다양한 구매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S.I.빌리지닷컴은 SSG닷컴 정식 입점으로 더욱 넓은 신규 고객층을 흡수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몰 등을 주로 이용하던 고객들의 쇼핑 접근성을 높이고, 그간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상품들을 기획해 선택의 폭을 넓혀 연계 구매를 노릴 방침이다.

조우성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 총괄 상무는 “SSG닷컴 내 전문관 오픈으로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S.I.빌리지닷컴을 이용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S.I.빌리지닷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엄선된 제품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