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창립 88주년을 맞아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춰 나가기 위해 무학 역시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경남 창원시 무학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88주년 기념식에서 “소비자로부터 받은 사랑을 실천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무학의 지난 1년을 돌아보고 향후 도약할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 회장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을 인용하며, 회사의 발전과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위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봤으면 좋겠다”면서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나눔활동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랑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929년 ‘소화주류공업사’로 출발한 무학은 이후 1946년 ‘마산양조공업사’, 1965년 ‘무학양조장’을 거쳐 1973년 ‘무학주조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바 있다. 최 회장은 지난 1994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무학은 1995년 기업명이 아닌 브랜드 이름을 가진 소주 제품을 국내에 처음 출시했다. 23도 소주 ‘화이트’는 기존 25도로 고정돼 있던 소주시장에 저도주 바람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2006년에는 소주시장의 대변화라고 할 정도의 파격적인 도수인 16.9도의 순한소주 ‘좋은데이’를 선보이며 국내 소주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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