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NSC 전체회의를 소집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오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소집,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대응 방안을 적극 강구하도록 지시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오늘 오후 NSC 전체회의를 소집해 최근 한반도 안보 정세와 관련해 북한 주요 동향과 우리의 대응 방안을 점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최근 북한의 연이은 도발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성명으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 하에서 외교안보 부처에 대해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도록 지시했다.

특히 국제사회와 함께 모든 외교적 수단을 강구하는 한편,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한 확고한 군사적 억지력을 유지·강화해 나가도록 지시했다.

이날 회의는 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통일부장관, 국방부장관, 행정안전부장관, 국무조정실장, 국가안보실장, 대통령비서실장, 국가안보실1차장, 외교부1차관, 국정원2차장, 합참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4시부터 6시 20까지 2시간 20분간 진행됐다.

한편, 미국 공군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23일 밤(한국 시간) 괌에서 날아와 일본 오키나와에서 발진한 F-15 전투기의 호위 속에 심리적 한계선인 NLL(북방한계선)을 넘어 북한 쪽 국제공역을 비행하는 무력시위에 나섰다.

청와대는 미국의 전략 폭격기 B-1B 랜서가 휴전선 최북단인 북한 동해 국제공역을 비행하며 벌인 무력시위는 한·미간 긴밀한 공조 하에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