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민수 기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아크로니스코리아가 모든 규모의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는 기업용 백업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5'를 선보였다. 지난 2013년 아크로니스 백업 11.5를 출시한 이후 4년 만이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1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HJ컨벤션센터에서 랜섬웨어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방어하는 기술을 탑재한 기업용 재해복구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5’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스탠다드 및 어드밴스드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간편한 인플레이스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정세준 아크로니스코리아 기술지원 차장은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백업 솔루션"이라며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스탠다드 버전으로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에 맞춰 인프라가 확대되는 경우 라이선스 키변경 만으로 간단하게 어드밴스드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쟁 제품 대비 30%의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면서 "전세계 5만여 사용자들에게 검증된 아크로니스 백업 12를 바탕으로 기능 및 안정성이 강화됐다"고 덧붙였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 어드밴스드는 ▲기존의 사용 편의성 ▲안정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같은 장점과 더불어 새롭게 공개된 어드밴드스 버전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또 ▲윈도(Windows) ▲오피스365 ▲애저 ▲리눅스 ▲맥OS X ▲오라클 ▲VM웨어 ▲하이퍼-V ▲레드햇 가상화 ▲리눅스 KVM ▲시트릭스 젠서버 ▲iOS ▲안드로이드 등 20여개 이상의 플랫폼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전체 인프라에 대한 통합 웹 인터페이스 ▲분산된 인프라를 위한 관리자 역할 및 위임 기능 ▲마이그레이션 플랫폼 옵션을 위한 6개의 하이퍼바이저 지원 ▲베어 메탈 복구 자동화 및 미디어 컨트롤 원격 부팅을 통한 원격지 복구의 RTO(복구 목표 시간) 단축 ▲SAN 스토리지 스냅샷을 통한 하이퍼바이저 자원 사용 절감 ▲오라클 백업 및 단위 복구 지원 ▲단위별 정확도 강화 및 관리 간소화를 위한 지능형 테이프 지원 ▲상세한 인사이트 제공 및 규정 준수를 위한 지능형 리포팅 ▲로컬 및 클라우드에 대한 긴급 데이터 복구를 위한 재해 복구 기능 ▲복원가능성 보장을 위한 백업 검증 프로세스 ▲아크로니스 노터리 기능을 통한 데이터 진본성 검증 등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아크로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는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스탠다드와 어드밴스드 버전 모두에 170여 개의 기능 추가 및 강화를 실시했다.

정 차장은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백업 인프라에 대한 통찰력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대시보드 커스터마이징,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하기 위한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 15초 미만의 RTO를 보장하는 아크로니스 인스턴트 리스토어, 가상 머신의 신속한 증분 백업을 위한 아크로니스 vm플래시백 등이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전세계 5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혁신을 위해 협업한 결과"라며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및 안정적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로의 워크로드 백업 및 마이그레이션 기능이 추가됐다"고 덧붙였다.

정 차장은 "이번 버전은 업계에서는 처음, 유일하게 랜섬웨어에 대한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손상된 데이터에 대한 자동 복구를 지원한다"며 "복구 전 백업 무결성을 검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 지원을 강화하고, 블록체인을 통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5는 SMB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의 데이터 보호에 대한 수요를 모두 지원하는 종합적이고 안정적인 백업 솔루션이다. 특히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재설치 없이 백업 기능을 간편하게 강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재계약률을 높이고자 하는 파트너들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한다.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 아크로니스 최고경영자(CEO)는 “오늘날 백업 시장의 중요한 화두는 엔드포인트 디바이스 보호, 하이브리드 인프라스트럭처, 계속해서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것"이라며 "규모를 불문하고 전세계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비즈니스 환경이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크로니스는 안정적이고, 빠르며, 사용이 간편하고,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에 출시된 아크로니스 백업 12.5에는 시장의 이러한 모든 수요에 대한 해답이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