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연구원)이 오는 22일까지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과정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4일부터 시작된 이번 연수는 '2017년 세종특별차지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 예정자 55명을 대상자들에게 3주간의 연수를 통해, 외부 전문강사와 세종시교육청 소속 선배 공무원 중심으로 33개 영역에 걸쳐 전문성 있는 업무 지식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의 교육비전과 정책방향’, 그리고 회계공무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회계제도의 이해’ 등 세종시교육청 직원으로서 공유해야할 조직 목표와 현장 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 중심으로 과정이 구성됐으며, 기나긴 수험생활 동안 긴장감 속에 지친 신규 임용예정자들의 몸과 마음을 풀어줄 관내 지역 탐방과 소통캠프 프로그램 등도 함께 마련됐다.

김상학 원장은 “세종교육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한다.”며, “이번 연수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익히고 배움에 힘써 유능한 교육행정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