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회 반환받는 미군공여지 활용을 위한 연구포럼 정책연구용역(의정부시 주한미군 공여지 주변지역 활성화 방안) 최종보고회가 지난 2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본 연구과제는 의정부시 주한미군 공여지 주변지역의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지역성장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역의 미래상 및 발전방안을 제시하고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연구과제 수행 결과 연구진은 의정부시 내 주한미군 반환공여지를 연결하는 W자 모양의 지역을 복지, 쾌적성, 가치, 환경이라는 4대 전략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는 New Wave 정책을 제안했고,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의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홍석우 연구 포럼 회장(자유한국당 동두천1)은 New Wave 타이틀을 통해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이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더 구체성을 가진 연구 보완이 돼야 한다고 연구진에게 당부했다.

포럼 회원인 김정영, 박순자 경기도 의원은 연구보고서 작성시 신뢰할만한 자료의 사용과 정책 추진에 따르는 갈등 해소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본 연구과제는 최종보고회의 의견을 수렴해 9월에 연구 결과가 나올 것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