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유세아 서울미디어그룹 건설교통부 전문위원(청원산업 대표)이 송파구에서 진행하는 ‘향나도(향기나는 나의 도서를 소개합니다)’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관련 도서를 추천했다.

지난 4월 송파구에 도서 500여권을 기증하며 인연을 맺게 된 111회 출연자 유세아 위원은 “지식을 갖춘 조직이 되기 위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NASA 신재원 박사의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추천했다.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는 세계 최고 우주항공 연구기관인 NASA 항공을 10년 이상 이노베이션 조직으로 성장, 발전시켜 온 신재원 박사가 만든 책으로 수많은 도전과 기회를 경험하며 21세기 이노베이션 시대가 필요로 하는 깊은 통찰력을 통해 지식을 갖춘 조직이 되기 위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유세아 위원은 설명했다.

유 위원은 “‘21세기 이노베이션 코리아를 이루기 위해서 대학-기업-정부가 혼연일체가 돼 협력 체계를 구축해야 하며, 제도들을 완화하거나 개선하고 올바른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라고 제시하고 있듯이 현재 저부터 몸 담고 있는 조직의 혁신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책을 읽은 후 느낀 부분에 대해 언급했다.

또 그는 “나 또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인 송파의 가족이다. 송파구가 이노베이션 강국, 코리아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구청장님이 이노베이션 창업과 혁신적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향나도’는 출연자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송파 가족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송파구청 인터넷방송국에서 제작을 맡고 있으며, 유세아 위원의 추천사가 실린 이 영상은 IPTV, 송파구청 인터넷방송,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제공=송파구>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