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는 8월 11일까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한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분야는 ‘기술 및 지식서비스 창업’, ‘사회적기업 창업’이다. ‘기술 창업 분야’는 IT 융·복합, 바이오의약, 나노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전기·전자, 기계 등이며 ‘지식서비스 창업 분야’는 지식콘텐츠, 웹 기반 서비스업, IPTV(인터넷TV),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콘텐츠 등이다. ‘사회적기업 창업 분야’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사회적 기업 사업 아이템이나 아이디어다.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창업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사회적 기업 설립·운영을 희망하는 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동일한 창업 아이디어로 타 기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했거나 이미 사업화된 아이템, 표절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모방·침해한 아이템 등은 제외된다.

수원시는 전문가 심사, 현장 심사와 결선 발표 평가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한다. 종합대상 1팀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3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종합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이 수원시 관내에서 6개월 이내에 창업과 경영활동을 할 경우에는 1000만원의 창업·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9월 14일 시청 대강당, 중회의실, 본관 로비 등에서 열리는 ‘2017 창창한 Day’에서 개최된다.

신청은 ‘2017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홈페이지(http://www.suwonstartup.kr)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2017 창창한 Day’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대회’와 함께 창업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는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투자자와 1대 1로 연결해 주는 ‘창업 투자 유치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