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양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고양시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대통령 공약사항 이행 관련 정책제언서’를 청와대와 국정기획자문위 및 정부 관련 부처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제언서는 과거 문재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시절 고양시 유세와 경선 토론회 등을 거치며 동의하고 지지를 약속한 ‘고양시 주요 사업’들이 관련된 내용으로 담겼다.

최 시장은 제19대 대통령 경선 이후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 자리에서 이번 제안서를 직접 설명하고 동의를 얻은 바 있다.

핵심 제안사항은 ▲총 6조7000억의 신규투자, 25만 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 사업 ▲청년들의 일자리와 주거문제를 복합적으로 해결하는 고양 청년스마트 타운 ▲미국식 연방제 수준의 자치분권 강화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노벨 평화상 추진 ▲혁신적인 고양시 희망보직 인사시스템 등이다.

최 시장은 “이번에 제출한 고양시 핵심 정책공약은 과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 과정에서 주요 정책으로 제안한 바 있다”며 “당시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민 앞에서 수차례에 걸쳐 적극 동의하신 부분으로서 새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와대와 국정기획위원회 및 각 관련 부처에서 해당 제안서를 꼼꼼히 검토하고 주요정책으로 추진할 것을 재차 요청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