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자유한국당 의원이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게 "미디어워치에서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하자 강경화 후보자가 "미진한 부분은 실수를 인정하지만 논문 전체는 표절이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사진출처=비디오머그 방송 캡처>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이주영 자유한국당 의원이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게 "미디어워치에서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됐다"고 주장하자 강경화 후보자가 "미진한 부분은 실수를 인정하지만 논문 전체는 표절이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7일 오전 국회에서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진행됐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이주영 의원은 강경화 후보자에 대해 "지난 1984년 박사학위 논문의 35개 단어가 인용되고 출처를 없이 사용했다. 사실에 대해 인정하느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강 후보자는 "대학원생일때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논문이다. 죄송한 말씀인데 수백페이지에 해당하는 논문 중 지적하신 부분은 상당히 부분적이며 미진한 부분은 실수를 인정한다. 하지만 기술적인 실수이며 이것이 논문 전체를 표절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답변을 들은 이 의원은 "미디어워치는 논문 표절 심사 기관이다. 가볍게 펌하해서 말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고, 강 후보자는 "똑같은 도구를 가지고 다시 돌려봤지만, 경고 메시지는 1% 미만으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