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BGF리테일>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BGF리테일(회장 홍석조)의 씨유(CU)는 5일부터 업계 처음 전자담배계 아이폰 '아이코스'를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3~31일 CU는 점포에서 예약 신청을 받았다. 예약 물량과 여유분이 5일 정오부터 서울 지역 2000여개 점포에서 판매된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IQOS)는 액상형 전자담배와 달리 담뱃잎으로 만든 고체형 스틱을 충전식 전자장치에 꽂아 쓰는 신개념 궐련형 전자담배다. 영국과 독일·이탈리아·스위스 등 25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

아이코스는 담뱃잎 고유의 맛을 내지만 담배 냄새나 재가 없어 실내 공기 오염이 없다. 일반 담배보다 타르 등 유해 성분도 평균 90% 적다. 가격은 12만원이다. 아이코스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은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9만7000원이다. 

전용 담배 스틱 '히츠'(HEETS)는 20개들이 한갑당 4300원이다. 히츠는 4종이다. 부드러운 맛 '실버'와 풍부한 맛 '엠버', 멘솔 부드러운 맛' 그린은 이달 5일부터 판매된다. 멘솔 풍부한 맛 '블루'는 7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이코스는 지난달 27일부터 광화문과 가로수길 아이코스 스토어 2곳에서 큰 인기 속 하루 400개 한정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