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코퍼레이션이 25일 인천본사에서 포드 Q1 어워드 인증에 대한 기념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수승 과장, 김경근 차장, 이굉찬 부장(이상 포드), 승현창 대표이사, 이석주 사장, 홍승재 사장, 이승현 전무(이상 핸즈코퍼레이션).

[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자동차 휠 생산기업 핸즈코퍼레이션(대표이사 승현창)이 25일 인천본사에서 포드 Q1 어워드 인증에 대한 기념식을 가졌다.

Q1 인증은 '퀄리티(Quality) No.1'의 의미로 국제기준보다 더 엄격한 포드사의 자체 기준 및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우수 공급 협력사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핸즈코퍼레이션은 8개월간 핸즈식스 공장의 '품질 경영체제, 실적(품질, 납기), 물류 시스템' 에 대해서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포드의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기회가 확대되고 현재 진행 중인 제품의 공급자 결정에도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승현창 핸즈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Q1 등급 획득은 2014년 포드 업체 등록 이후 3년만에 이뤄낸 쾌거이며, 그동안 핸즈코퍼레이션이 추구해온 품질 경영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포드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더 좋은 품질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양사간 협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핸즈코퍼레이션은 포드의 북미 인기차종인 익스플로러, 링컨 내비게이터 등에 고급사양의 제품들을 공급 중이다. 최근에는 북미 인기 차종인 F-150을 대량 양산을 시작하며 포드에 대한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핸즈코퍼레이션은 자동차 휠 전문기업으로 국내 5개,해외 1개의 공장에서 알루미늄 휠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GM, 르노닛산, 폭스바겐, 포드 등 글로벌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대형인치 및 프리미엄 제품 공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