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정부가 제시한 대우조선해양 채무재조정안이 국민연금 반대로 좌초될 위기에 빠지며 당국은 오는 12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비공식 회의를 주재해 관련 문제를 논의할 전망이다.

11일 기재부에 따르면 정부는 12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현안점검회의를 연다. 이번 회의엔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정부 관계부처 장관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연금의 반대로 대우조선의 'P플랜(프리패키지드플랜)' 돌입 가능성이 커진 만큼 관련 현안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국민연금은 이날 “현 상태에서 국민연금이 채무조정안을 받아들일 경우 특정 기업을 살리기 위해 국민 노후자금 손실을 감내하는 선택이 될 수 있다”며 “이는 2000만 국민연금 가입자의 이익을 위해서 기금을 관리해야 하는 본연의 목적을 벗어나는 것이다”며 사실상 정부가 제시한 채무조정안을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정부는 비공식적으로 대우조선 문제를 논의하되, 이번 회의를 통해 새로운 대책을 내놓지 않을 전망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통상적이고 단순한 점검회의 일 뿐으로 추가적 결정이 나올 것이 없다”며 “정부 입장은 (채무조정안 거부시 P플랜 돌입으로)정해져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