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삼 한민식품과 한민코스메틱 회장 <사진제공=한민식품>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민식품, 한민코스메틱(회장 이경삼)은 지난달 22일 특허청으로부터 '달팽이 점액 여과물 제조방법과 이를 포함한 화장품' 특허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민식품은 국내 최초의 달팽이 양식 전문업체로 지난 33년 동안 국내 달팽이요리 공급 및 건강식품 원료공급을 주 사업으로 해왔으며 지난 2009년부터는 달팽이에서 화장품 원료를 추출해 달팽이화장품 원료를 공급해온 업체다.

지난 33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지금까지 달팽이 식품으로만 공급하던 달팽이를 화장품 원료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수입하는 달팽이 화장품원료를 국산화해 국내 에스테틱(피부미용 달팽이맛사지)사업과 코스메틱(화장품)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민식품은 현재 국내 화장품 제조회사에 달팽이 점액 여과물(원료)을 공급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사진제공=한민식품>

한민식품 측은 "달팽이 여과물 제조방법을 특허 받음으로써 달팽이 세럼(점액여과물 100%) 화장품의 해외 수출 및 국내 판매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본,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민식품은 달팽이요리 가공공장을 경기도 용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공헌을 활동에도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