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부천시가 3월 24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6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2015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1년간 고충민원 예방·해소·관리기반 등 3개 분야 15개 확인지표에 대한 서면심사와 현지실사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부천시는 전국 평균 72.4점보다 크게 높은 83.1점을 얻어, ‘우수’등급을 받았다. 전년도보다 3단계 향상된 평가결과다.

장기 공석이던 부천시 시민옴부즈만이 2015년 10월 위촉 이후 각종 시민고충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고충민원 처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하며 그간 애써주신 공직자와 시민옴부즈만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옴부즈만과 함께 시민의 고충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