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네트웍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SK네트웍스는 자사의 렌터카 브랜드 SK렌터카가 인가대수 7만5000대를 돌파하며 업계 2위로 올라섰다고 22일 밝혔다.

인가대수 기준은 서울시 자동차 대여사업 조합 자료를 토대로 한 것이다.

지난 2009년 3800대 규모로 서비스를 시작한 SK렌터카는 현재 연평균 성장률 50%에 육박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이와 같은 성장률은 같은 기간 업계 평균 성장률의 세 배에 달하는 것"이라며 "SK렌터카는 렌터카 시장 전체의 전반적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빠른 성장에 대해 전국 주유소와 스피드메이트의 정비 네트웍, 긴급출동서비스(ERS) 등 국내 유일의 토털 자동차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사업자로서의 차별적 역량을 쌓은 데 기인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SK렌터카는 과거 법인 렌탈 중심이었던 렌터카 시장에 개인장기렌터카 개념을 도입해 2010년 초 국내에서 처음으로 초기 보증금이 없는 장기렌터카 상품을 선보였다. 이어 2011년엔 법인 고객 대상 차량 종합관리시스템(TCMS)을 개발하고, 2012년에는 국내 최초 전기차 렌터카 상용 서비스까지 론칭하며 사업 보폭을 넓혀왔다.

또 SK렌터카는 지난해 말 업무용 차량의 세무 증빙자료 관리를 한층 더 수월히 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 IoT 기반 자동운행기록계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공유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법인 카셰어링 서비스 '스마트 링크'를 시장에 내놨다. 

이와 함께 회사는 지난해 SK네트웍스의 새 식구가 된 SK매직(구, 동양매직)과 손잡고 렌탈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도 갖고 있다. SK렌터카에 SK매직의 사업구조를 접목시켜 유통 채널을 다각화 하는 한편, 패키지 렌탈 상품 출시 등 생활 영역 전반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SK렌터카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오는 2018년까지 운영대수 10만대를 달성하고 나아가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렌터카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공유경제 시대의 대표적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렌터카 사업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분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고객 중심의 앞선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SK렌터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는 업계 2위 달성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스포티지, K5, 티볼리, SM6, 벤츠 등 5종의 특가 차종을 운영한다. 또 상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그랜저IG, 스포티지 차량 36개월 무상 렌탈 혜택을 비롯 워커힐 호텔 숙박권, 뷔페 식사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