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왕시,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신윤철 기자
  • 승인 2017.03.0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신윤철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2일부터 8일까지 인생100세 시대를 사는 시민들이 학습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일자리도 찾을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7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12개 강좌에 수강생 270명을 모집한다.

3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삶을 변화시키는 감정코칭’과 ‘자신감 향상 리더십스피치’, ‘아름다운 발성 가곡교실’, ‘기타로 여는 음악세상’, ‘캘리그라피 글꽃을 피우다’와 ‘테마별 정리수납’ 등 10개 프로그램은 유료로 운영된다. 2차로 나눠 진행되는 ‘기적의 4분! 심폐소생술’은 무료 강좌다.

강의기법 향상을 원하는 강사들은 전문가 양성과정인 ‘시민강사 양성과정’, 수납 전문가로 봉사와 직업간의 연계를 원하는 시민을 위한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은 실습을 포함해 각각 12차례씩 운영된다. 전문가 양성과정 중에는 자유학기제 진로수업 강사활동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강사 평가 우수 수료자에 한해 진로연계수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역사문화 현장체험 학습으로 운영될 학부모 체험강사 양성과정은 지난해 하반기 운영한 1기 수료생들이 이미 3개의 학부모 스터디를 위한 동아리를 만들어 활발하게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는 등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