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최근 외식업계가 과일이나 봄나물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봄 맞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선함 가득한 제철 메뉴를 개발하고 한정판 메뉴로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제철 음식은 보약’이라는 말처럼 제철 식재료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췄다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외식업계는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봄 신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웰빙 죽 브랜드 본죽은 제철 ‘냉이’를 활용해 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메뉴를 선보였다. 본죽의 봄냉이바지락죽은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역대 가장 인기 있었던 계절 메뉴로 꼽히며 봄 시즌 한정 메뉴로 이달 재출시됐다. 

<사진=본죽>

이 메뉴는 냉이 특유의 쌉쌀한 향과 바다 내음을 머금은 바지락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영양만점 별미로 5월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한 봄 냉이로 입맛을 돋우고, 단백질과 철분 함량이 높은 바지락이 더해져 맛과 영양은 물론 다양한 식감까지 살렸다.

또한 본죽&비빔밥카페에서도 제철 냉이를 활용한 비빔밥 메뉴인 ‘봄냉이바지락강된장’을 한정 판매한다. ‘봄냉이바지락강된장’은 갓 지은 따뜻한 밥에 봄 냉이와 바지락, 그리고 구수한 강된장을 함께 비벼먹는 메뉴로 재료의 신선함은 물론 입안 가득 퍼지는 향긋함도 즐길 수 있다. 

제철을 맞이한 딸기는 상큼한 맛으로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이를 반영해 업계에서는 주 고객층인 여성 소비자를 유혹할 수 있도록 분홍빛 색감과 향을 그대로 살린 메뉴를 적극 활용했다.

던킨도너츠는 딸기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딸기 도넛 3종’을 출시했다. ‘딸기 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스트로베리 츄이스티’, ‘잼있는 딸기 크리미 도넛’, ‘스트로베리 레밍턴’ 등 3종으로 초봄의 대표 과일 딸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도넛으로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봄 디저트 10종 및 샐러드바 신메뉴 4종 등 총 14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입안 가득, 맛있는 봄 한 스푼’을 주제로 마련한 시즌 메뉴는 ‘딸기 레드벨벳 케이크’, ‘딸기 밀크 푸딩’ 등 싱그러운 봄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스패니시 포테이토 트레이’, ‘옐로우 치킨 커리’ 등 입맛 돋우는 음식이 주를 이룬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봄을 만날 수 있는 제주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도 눈길을 끈다.

CJ푸드빌 계절밥상은 '제주의 봄'을 콘셉트로 신메뉴 15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제주푸른콩장, 제주성산빨강무, 제주구좌당근 등 제주도 내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지역 특화 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제주푸른콩장을 양념장으로 발라 구운 '돼지직화구이', 봄철 주꾸미∙바지락 등을 넣어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삼다 주꾸미 연포탕', 문어와 톳 등 해산물을 토핑으로 올린 '바다내음 치즈 피자' 등이다.

또, 계절밥상은 ‘직화구이’ ‘전골’ ‘디저트 철판’ ‘제철 무침’ 등 9개 구역으로 나누는 리뉴얼을 진행해 제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메뉴 제공 공간을 따로 마련하기도 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계절이 바뀌면서 신체리듬이 바뀌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짐에 따라 영양소를 많이 소비해 몸에 느끼는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어 제철 식재료를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