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P2P금융 벤처인증기업 펀딩플랫폼은 미분양 아파트 매입을 위한 20억 규모의 P2P투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출자는 미분양 아파트를 저렴하게 매입해서 시중보다 낮은 매매/전세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아파트 총559세대 중 미분양 된 26세대를 매입하기 위해 부족한 자금금 20억 원을 대출 신청했다. 이에 펀딩플랫폼은 총 2회에 걸쳐 투자자를 모집한다.

대출자는 금융권 선순위 채권으로 잡혀있는 미분양 된 26세대 매입을 통해 입주희망자에게 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전략으로 부동산 경기 하락의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부동산 경기 영향을 적게 받는 서울 지역의 매매/전세 수요를 감안했을 때 부동산 전문가들은 사업성이 충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펀딩플랫폼은 투자보호를 위해 아파트 26세대에 2순위 저당권 및 분양 매매 처분권ž전세권 설정 권리를 확보하며 만약, 원리금 상환에 문제 발생 시 경매ž공매 혹은 직접 매매ž전세계약 체결을 통해 원금을 보호 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P2P금융사의 자금 유용 등으로 투자불안심리가 높아진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금은 로펌 에스크로 계좌에 보관되며 P2P금융사의 자금유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뿐만 아니라 대출자의 자금 유용을 방지하기 위해 대출자가 아파트 26세대 선순위 채권을 매입 할 금융사와 매매 계약서가 작성되는 시점에 맞춰 펀딩플랫폼의 로펌 에스크로 계좌에서 해당 금융사 계좌로 바로 전달하게 된다.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는 “펀딩플랫폼은 투자보호를 가장 최우선의 가치로 실천하며, 연체일 0일을 기록하며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