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기어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종합숙박 O2O(Online to Offline) 여기어때는 월 거래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거래액은 5배(▲400%) 늘었다. 동시에 '월간 이용자수(MAU)' 200만을 기록, 업계 첫 200-200 고지에 올라섰다. 여행과 숙박앱 통합 순위는 12개월 연속 1위(순이용자수 기반)를 유지했다. 

회사는 연내 총 3500억 원의 객실 예약이 여기어때를 통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한 해는 1400억원의 1년 누적 판매를 이룬 바 있다. 

가장 많은 '예약'이 이뤄진 숙박 카테고리는 호텔과 모텔이었다. 이어 펜션과 리조트, 게스트하우스와 캠핑, 한옥 순이었다.

제공되는 숙박정보 수는 총 3만개이며 호텔과 모텔 2만2000개, 펜션과 리조트 5천개, 게스트하우스와 캠핑, 한옥은 3천여 개다.

여기어때의 지난 1월 이용자수(MAU)는 200만(안드로이드+ iOS)을 넘어섰다.

장우용 기획팀 이사는 “새로운 여기어때는 기존 사용자가 불편함 없도록 사용성 개선에 집중했다"며 “큰 변화를 겪었지만, 사용자 후기와 거래액, 이용자 수 등 성장 추이를 봤을 때 종합숙박O2O 시대를 확실히 주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특히 게스트하우스와 캠핑 등의 제휴점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겨울이 지나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오면 매출 등 관련 지표가 수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