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제약바이오 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더마 코스메틱에 눈을 돌리는 분위기다. 기업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더마 코스메틱으로 진출하는 가운데 벌써 이 시장을 ‘캐시카우’로 삼은 기업이 있는가 하면 진출에 실패해 ‘손절’한 기업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더마 코스메틱 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P&S인텔리전스는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시장이 연평균 6.5배 성장해 2024년 763억 달러(약 101조7079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국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이번 엑스포에서 도내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과 바이어를 초청해 1,552만 달러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엑스포에서는 급변하는 수출환경에 대한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의 수출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베트남 등 해외 13개국 50개사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70여 개 한방·항노화 관련 기업들과 1:1 매칭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조직위에서는 엑스포 기간 동안 총 3회 6일 동안 진행하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산청군과 산청약초시장 번영회는 산청약초시장에서 봄맞이 약초 특판행사와 산청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행사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산청 IC 인근에 위치한 산청약초시장에서 진행된다.기간 중 산청약초시장 내 13개 점포의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산청사랑상품권 1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상품권은 당일 1인당 최대 3매까지 증정하며 행사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또 기존 판매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판 행사와 헛개차, 수국차 등 약초차 시음 행사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두열 기자]거창군 대표 웰니스관광지 ㈜하늘호수가 창원컨벤션센터에 위치한 경남관광기념품점에 입점했다.㈜하늘호수만의 기술력이 담긴 천연한방화장품의 매력으로 경남도민은 물론 기념품점을 방문하는 전국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하늘호수는 기념품점에서 가볍게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인 ‘사뽐 사과화장품 휴대용세트’와 2022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동상 수상작 ‘윤담결 창포 샴푸&바디워시’ 등 대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경상남도 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경남관광기념품점은 전국 최대 규모로 경상남도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산청군은‘Heal & 休, 오늘 산청에 오길 잘했다’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산청IC 앞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 2019년 제19회 행사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한다.2013년 세계전통의약엑스포 개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2019년 대한민국 대표축제 선정, 2020년부터 올해까지 대한민국 지정 문화관광축제까지.‘국가대표축제’라는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이야 말로 코로나19 여파속 진정한 영웅이 아닐까! 오미크론 확산 세에도 낮은 곳으로 임하는 가슴 따뜻한 사연들이 안양관가를 흔든다.봄기운이 완연했던 지난 1일 안양시청 앞마당, 봄 이불 250세트(2000만원 상당)가 이웃가정으로 가기 위해 대기 중이다. ‘안양시 복지사계절’(이하‘복지사계절’)에서 마련한 것이다. ‘복지사계절’은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을 이뤄 이웃돕기 성금을 활용해 계절마다 저소득 가정을 돕는 사업으로 이날은 ‘봄’ 프로젝트로 마련됐다.지역사회보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 한방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효철)가 2020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국내 첫 인터넷 한방미용학과로 개설돼 수요에 맞는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원광디지털대 한방미용예술학과는 미용 각 분야의 권위자들로 교수진이 구성돼 있으며, 교내 한방건강학과와 연계해 한의학적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한방미용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전통한의학과 미용 산업을 접목시킨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고품격의 한방미용학으로 웰빙시대에 발맞춰 건강 증진의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대구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인 ‘동대구역 메디시티대구 명품브랜드 판매장’(이하 메디시티대구 판매장) 및 ‘대구 약령몰’(이하 약령몰)에서 우수・인기 한방제품을 선별해 추석맞이 특별할인행사를 개최한다.메디시티대구 판매장 및 약령몰은 361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구 약령시를 대표하는 한방제품 온・오프라인 특화몰로서, 대구시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약령시보존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다.이번 추석맞이 할인행사는 대구 약령시에서 생산하는 한방건강식품, 한방차, 한방화장품 등 우수․인기 한방제품들을 선별해 오는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는 세계적인 K-pop 열풍으로 한국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동남아 외국인 관광객들이 최근 증가하는 가운데 6차산업 및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3일(수)부터 1박 2일간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장을 대상으로 일본, 싱가포르 등 13개 국가 외국인 관광객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 관계자들을 초청 ‘농촌체험관광’팸투어를 갖는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첫날 안동 보화다원에서 경상북도 외국인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면서 수제 국화차를 즐기는 다도체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LG생활건강은 최근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자연주의 한방화장품 브랜드 ‘예화담’ 첫 단독매장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하고 있다. 명동 도심권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예화담은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출시한 브랜드로, ‘자연이 만든 예술의 품격’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엄선된 자연원료들을 예화담만의 비방으로 담았다.최근 예화담은 브랜드 모델로 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KGC인삼공사 홍삼화장품 동인비는 다음달 6일까지 ‘시작 2019, 시작 밀도케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따.새해를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동인비 ‘기본세트 5종(진2종, 윤2종, 현2종, 진 에센스 기획, 진 크림기획)’ 또는 ‘미 미라클 스틱 5종’ 구매 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아울러 ‘밀도케어 3종(1899시그니처 오일, 진 에센스, 진 크림)’ 구매 시 ‘밀도채움키트’(8만원 상당)를 추가 증정한다.동인비 시그니처 제품을 담아 구성한 ‘밀도케어 스페셜에디션(1899시그니처 오일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LG생활건강이 찬란했던 귀족문화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블 한방화장품 브랜드 '秀(수)한방'(이하 수한방)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수한방은 LG생활건강 한방화장품 사가秀(수)(이하 사가수)와 프리미엄 브랜드 수려한秀(수)(이하 수려한)을 아우르는 패밀리 브랜드로 향후 수한방으로 채널 및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한방화장품 정수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이에 LG생활건강은 이달 20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수한방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 해당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백화점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성과를 점검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산업기술혁신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산업통상자원부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산업기술혁신주간 첫날인 5일 코엑스에서 ‘2018 기술사업화 대전’과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더케이 서울호텔에서는 국가기술표준원이 개최한 ‘2018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도 열렸다.먼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 아셈홀에서는 ‘2018 기술사업화 대전’이 개최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KGC인삼공사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 새 모델로 배우 한지민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신규 광고에는 탄탄하고 무결점 피부로 유명한 배우 한지민이 동인비의 ‘밀도케어’ 캠페인을 전달하는 모습을 담았다.피부 심층 안티에이징을 통해 속부터 탄탄한 밀도피부를 완성시키는 동인비 ‘밀도케어’ 캠페인을 시작으로 동인비 모델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동인비는 119년 정관장의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밀도 피부’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브랜드로전 제품에 KGC인삼공사에서 독자적으로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화장품업계는 어버이날 등 선물용 제품 출시와 추천이 잇따르고 있다.어버이날엔 바이오 기술 기반의 안티에이징 화장품, 한방 안티에이징 화장품이 인기다. 6일 뷰티업계가 어버이날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제안한 화장품으로는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크림 등 다양하다. 선물용 데일리 안티에이징 에센스로는 한국인삼공사 한방화장품 '동인비' 자생원액 에센스나 랑콤의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를 꼽을 수 있다. 특히 랑콤 제니피끄 에센스는 유산균 추출 성분 '프로바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20일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취임 20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지속가능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원대한 기업'을 향한 미래 비전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서경배 대표가 일궈온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역사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성장과 궤적을 같이하고 있다. 서경배 대표는 1997년 3월 18일 태평양(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취임 후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경로별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는 등 회사의 전면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아이오페와 한방화장품 설화수 브랜드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의 아시아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25일 중국 청두 럭셔리 쇼핑몰 '타이쿠리'에 중국 100호점 오픈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6일 설화수에 따르면 중국 100호점은 설화수가 중국에 처음 선보이는 단독매장 형태의 프리스탠딩 스토어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세계 뷰티업계가 주목하는 중국내에서 한류 명품을 상징하는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브랜드 설화수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이날 행사엔 3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한방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后)’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16 칸 세계면세품박람회(Cannes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처음으로 데뷔, 전 세계에 ‘후’ 브랜드를 소개하고 한국의 미를 알렸다.칸 세계면세품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에서 개최하는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화장품, 향수, 쥬얼리, 시계, 와인 등 전세계 유명 면세품 관련 업체가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 세계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잇츠스킨이 ‘독일 레드닷 어워드 2016’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3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올해 초 세계적으로 높은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6’ 본상 수상에 이어 독일 레드닷 어워드 3년 연속 본상을 수상하며 잇츠스킨의 디자인 센터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독일 레드닷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및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비윤진’ 라인으로 총
[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추석을 맞아 '후 왕후세트', '숨37° 시크릿 리페어 스페셜 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25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궁중한방화장품 후 왕후세트는 왕실의 상징인 붉은색에 연꽃문양을 더해 화려함을 더했다. 왕후세트는 후 천기단 라인 제품으로 구성한 최고급 한방 스페셜 세트다. 특히 천기단 라인의 밸런서부터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크림, 앰풀까지 구성했다. 이번 추석엔 향수 향리담 오 드 퍼퓸을 함께 구성했다.LG생활건강 럭셔리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