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는 올해 1분기 최대 거래액 62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구구스에 따르면 1분기 거래액(GMV, 구매확정기준)은 전년대비 16% 성장한 수치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이다. 엔데믹 이후 급격히 성장한 중고명품 시장이 탄력을 받으며 에르메스, 롤렉스, 루이비통, 샤넬, 까르띠에 등 하이엔드 브랜드가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롤렉스는 판매건수 31%, 에르메스의 경우 21%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방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명품이 점점 대중화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4인의 여성 크리에이터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을 통해 특집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주제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 표현과 공동체의 힘을 의미하는 ‘The Power of We’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링링언니’, ‘아랄라’, ‘달씨’, ‘오!모 oh!mo art’가 출연했다.크리에이터들이 각자 부딪치고 있던 현실의 벽과 편견을 깨고 틱톡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 나만의 이야기를 펼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히트곡제조기라고 불리던 작곡가 겸 프로듀서 고(故) 신사동호랭이(본명 이호양)에 대한 20~30대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랭키파이는 실시간 트렌드 신사동호랭이의 성별 및 연령 관심도 분석 결과를 2월 26일 발표했다.신사동호랭이는 20대 31%, 30대 29%의 관심도로 20~30대의 주목을 받았다. 성별 관심도 분석에서 남자가 53%로 신사동호랭이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랭키파이 성별 관심도 분석은 포털, SNS 등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한 지표이다.신사동호랭이는 쥬얼리,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코코플레이어의 오프라인 스테이션 프리미엄 편집숍 ‘썬투먼(SUN2MON)’이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썬투먼의 인스파이어 리조트 지점은 디자인더라움이 매장 설계와 시공을 진행했고, 명품 의류, 화장품, 명품 잡화, 명품가방, 쥬얼리 뷰티 등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썬투먼 론칭을 기념한 오프닝 행사가 성황리 진행됐으며, 인스파이어 코리아 총괄대표와 서병문 초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오픈 기념 축사를 전했다. 더불어 배우 배종옥, 김민준, 이서엘, 가수 소냐, 메이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유통가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관련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따뜻한 날씨에 입기 좋은 간절기 패션 할인전부터 가기 좋은 여행지 추천까지 준비됐다. 먼저 쿠팡은 18일까지 인기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봄 간절기 패션 할인전’을 진행한다. 쿠팡에 따르면, 신발 카테고리에서 가장 주목할 브랜드는 ‘워킹마스터’다. 기능성 신발 중소 브랜드 워킹마스터는 고객들에게 발이 편한 ‘물컹슈즈’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무료교환·반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베이직 캐주얼 중소 브랜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식품업계가 ‘청룡의 해’ 갑진년 신메뉴로 딸기를 선택하고 딸기를 테마로 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딸기는 겨울 제철 식품으로 지금 시기에 더욱 달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고, 호불호 없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다양한 식품과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SNS에 음식 사진을 공유하는 것을 즐기고 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딸기 신메뉴는 쉽게 공유가 돼 제품 홍보 효과에도 좋다. 이에 유통업계는 맛과 비주얼 모두 갖춘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위축된 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STRAWBERRY BLOSSOM’을 테마로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한 딸기 과즙과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향긋하고 신선한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를 조합해 제철 딸기의 맛을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으로 새로운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한양대학교 ERICA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학과장 정의태)가 "네이버제트(NAVER Z, 공동대표 김대욱·김창욱)과 함께 2023년 2학기 학부 수업인 ‘UX·UI 디자인 2’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네이버제트는 네이버의 자회사로 얼굴인식·AR·3D·AI 기술을 활용해 커스터마이징한 자신만의 개성 있는 3D 아바타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운영사이다.네이버제트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창작물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각, 영상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국가대표 유통‧제조기업들이 모여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국가대표 쇼핑축제,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를 개최한다.올해는 물가 상승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내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코세페를 개최하게 돼, 참여기업들과 정부는 코세페 계기 소비심리 반등을 통해 내수 진작을 이끌어내겠다는 목표가 여느때보다 결연한 상황이다.이에 코세페 추진위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대표 쇼핑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배구선수 김연경을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국민들이 물가안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규모인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꾸레쥬가 이달 8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1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장은 브랜드 본거지인 프랑스 파리와 뉴욕에 이은 전 세계 5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단독 매장이다. 매장은 젊고 트렌디한 영앤리치 고객들을 겨냥해 직접 듣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신세계 강남점 3층에 73.65㎡(22.3평) 규모로 자리잡은 이번 매장은 지난 2020년 9월 프랑스 파리의 루 프랑수와 프르미에에 재개장한 역사적인 꾸레쥬 플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쿠팡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가도를 달리는 젊은 청년 사업가들이 늘고 있다. 쿠팡은 가구·쥬얼리·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제품을 만드는 젊은 사업가들이 1년 만에 매출이 최대 300% 이상 오르거나, 폐업 위기를 극복한 사례들을 14일 소개했다.활성고객 1971만명, 와우 멤버십 회원 1100만명 기반의 쿠팡 성장세가 지속될수록 젊은 중소기업 창업자들도 동반성장하고 있다는 게 쿠팡의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사무용 의자 등을 파는 가구회사 ‘노마드족’의 연한희 대표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로켓그로스 등을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용호 정책위원장(국민의힘, 용산1)은 제19기 정책위원회 “포스트코로나 시대 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서울시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전통시장상인회 및 서울시내 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코로나 이후 시기에 필요한 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고 한다.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 서울시 관계자, 학계·현장 전문가를 비롯해 서울시소기업·소상공인과 전통시장상인 등 3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정책 토론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닥스 슈즈가 여름 날씨에 도심에서도 휴양지에서도 신기 좋고 편안한 여름 샌들 2종을 출시했다.닥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티치 스트랩 샌들(DLD308)’은 미니멀한 디자인에 베이직한 11자 스티치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었다.기존 몰드를 경량 EVA 몰드로 업그레이드 개발한 자사 단독 몰드를 사용하여 발에 가중되는 피로감을 줄여주고 가벼우면서 편안한 착화감을 준다.닥스의 ‘스티치 스트랩 샌들은 아이보리, 오렌지, 녹색 3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닥스 ‘스트라이프 쥬얼리 샌들(DLD305)’은 심플한 어퍼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쏠리드의 럭셔리 패션하우스 WOOYOUNGMI(우영미)의 2024 S/S 컬렉션이 25일(현지시간) 파리의 샤이요 국립극장(Théâtre National de Chaillot)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시즌 우영미 컬렉션은 한국의 섬 제주와 제주의 해녀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해녀들은 잠수복을 입고 바위로 뒤 덮인 화산섬 제주에서 해산물 채취를 위한 다이빙을 하며 가족을 부양해 왔다. 그들의 바디 슈트와 다이빙 벨트, 고글과 마스크, 네트 등의 소품들은 우영미의 이번 시즌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름답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업계가 고급스러운 풍미를 앞세운 신메뉴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각 식재료 특유의 맛과 향이 연출하는 독특한 풍미로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계산이다. 고급 식재료의 대명사인 트러플과 국민 향신료인 마늘에서부터 생소한 블랙사파이어 포도 등에 이르기까지 풍미를 위해 선택한 킥, 이른바 ‘신의 한수’가 다채롭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써브웨이는 트러플 맛과 향이 샌드위치와 조화를 이루는 시즌 한정 소스 ‘트러플 마요’를 새롭게 선보였다. 트러플 마요는 송로버섯 추출물과 트러플 시즈닝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메디쥬얼리가 ‘클렌징오일 더 시카플러스 퍼펙트 클리어’를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메디쥬얼리 측에 따르면 ‘클렌징오일 더 시카플러스 퍼픽트 클리어’는 식물유래 오일베이스로 BHA, 파파인을 함유했다. 또한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특히 메디쥬얼리의 독자성분인 ‘쥬얼리좀’을 함유했다고 설명했다. 메디쥬얼리 관계자는 “독자성분 쥬얼리좀으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메디쥬얼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출시해
푸릇푸릇한 초록색의 식물들은 언제 보아도 지친 마음과 뇌의 스트레스를 쓱싹쓱싹 지워주는 듯한 느낌이 든다. 때문에 일상에 지친 사람들은 짬이 나면 뷰가 좋은 장소를 찾아 편안하게 휴식하며 힐링을 즐기곤 한다. 도심속에 위치한 식물원 카페는 그러한 목적에 최적의 장소다. 압도적인 느낌이 들 정도로 빼곡하게 들어찬 거대한 나무와 다양한 식물들 속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있노라면, 식물들이 뿜어내는 산소와 생기가 고스란히 느껴진다.햇살이 비치는 유리 온실과 푸릇한 식물들이 뿜어내는 신선한 내음. 거기에 맛있는 요리와 빵, 커피가 함께하는 하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NS홈쇼핑이 19일 티커머스 NS샵플러스에서 ‘새봄 점프 업’특집 방송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NS샵플러스의 ‘새봄 점프 업’ 은 봄 시즌 패션, 쥬얼리, 인테리어, 집단장 나들이 상품을 모아 최강 구성과 혜택으로 19일 단 하루 방송하는 특집전이다.NS샵플러스 특집방송 ‘새봄 점프 업’ 에서는 다양한 봄맞이 새 단장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산책하고 운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슈즈 상품도 대거 편성했다. 오전 6시 ‘르까프 니트 트레일화 1종 (4만9800원)’, 오전 10시 40분에는 ‘올리 소가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정선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사업추진단이 선정하는 ‘2023 으뜸두레’에 전국 최다인 4곳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으뜸두레에는 북평면 나전역 카페와 운기석9020협동조합이 예비으뜸두레는 정선청년몰드리밍협동조합, 곤디가 각각 선정됐다.관광두레는 주민들이 모여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식음, 여행, 체험, 기념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관광 주민사업체를 발굴해 기획‧전문 컨설팅 등 전반적인 창업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국민고향 정선은 2019년부터 정선관광두레 PD로 선정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최근 라이브방송에서 다나카와 피식대학의 서준맘이 떴다. 홈쇼핑업계에서 예능형 부캐릭터(부캐)와 인플루언서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19일 홈쇼핑업계에 따르면 전문 쇼호스트나 연예인이 진행했던 과거와 달리, 유튜브로 흥행하는 부캐를 앞세워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이처럼 홈쇼핑업계는 대세 인플루언서를 투입해 재미를 부여하면서 웃음으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현대홈쇼핑은 지난달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서준맘’이 등판해 목걸이, 귀걸이 등 다양한 쥬얼리 상품을 설명하며 판매했다.서준맘은 개그맨 박세미의 부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