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맛과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식품가의 주요 키워드로 떠올랐다. ‘쓴 게 건강에 좋다’는 과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맛있어도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리는 게 핵심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음료업계는 몸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봄 시즌을 맞아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할 수 있는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저당·저칼로리·고단백질은 기본으로, 기존 제품을 보다 건강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사례도 등장했다. 먼저, CJ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자연은 더 말린 배, 리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연은 더 말린은 리얼 제로 칼로리 말린 과일 음료로, 상큼하고 달콤한 과즙 맛에 당류는 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잘 말린 과일을 온도, 압력, 추출시간 등 최적의 조건으로 추출하여 과일 본연의 상큼함은 높이고 칼로리는 낮춰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자연은 더 말린 배는 달콤한 국산 배의 맛과 향을 담은 제품으로, 냉장 보관하거나 얼음과 함께 즐기면 배 특유의 시원한 맛을 극대화해서 즐길 수 있다. 자연은 더 말린 리치는 상큼하고 달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의 신제품 ‘더 빅토리아 자두’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더 빅토리아 자두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 빅토리아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더 빅토리아 특유의 강력하고 청량한 탄산감에 자두의 상큼 달콤한 과즙향을 가득 머금은 스파클링 음료이다. 설탕과 당류를 일절 넣지 않은 제품으로 부담 없이 물처럼 즐겨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자두맛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를 더 빅토리아로 리뉴얼하고 처음으로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웅진식품은 더 빅토리아 자두를 시작으로 올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를 ‘더 빅토리아’로 브랜드 리뉴얼했다고 15일 밝혔다. 빅토리아는 지난 2015년 선보인 웅진식품의 탄산수 브랜드로,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인 후 매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강력한 탄산감과 큰 용량 그리고 다양한 플레이버로 탄산수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리뉴얼된 더 빅토리아는 기존 빅토리아 엠블럼의 입체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단순하고 평면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간결하고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준 것이 특징이다. 간결하고 직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국내 1위 인기 캐릭터 IP 캐치! 티니핑을 담은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 제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 제로는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 어린이 음료로 국산 건조과일을 추출해 상큼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평소 당 섭취가 많은 아이들이라면 걱정 없이 달콤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이번 신제품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 2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국산 건조 사과, 배, 딸기를 추출해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웅진식품 ‘초록매실’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통해 ‘초록매실 슬러시’, ‘초록매실 뱅쇼(ICE)’, ‘초록매실 뱅쇼(HOT)’ 등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선보인 감성커피 초록매실 음료 3종은 2021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컬래버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메뉴의 장점을 더욱 강조했다.‘초록매실 슬러시’는 기존 레시피 대비 스무디의 비율을 늘려 매실 자체의 상콤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스무디와 음료의 각각 다른 식감으로 매실의 은은한 단맛을 즐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웅진식품이 ‘자연은 셔벗에이드 제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자연은 셔벗에이드 제로’는 웅진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로 타입의 에이드 제품으로, 평소 상큼 달콤한 것을 선호하는 MZ를 겨냥해 출시했다. ‘자연은 레몬 셔벗에이드 제로’와 ‘자연은 애플 셔벗에이드 제로’ 2종으로 구성됐으며, 과즙에 셔벗향을 더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특히, 이번 신제품은 ‘제로 슈가, 제로 칼로리’로 평소 칼로리 걱정으로 에이드를 즐겨 마시지 못한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탄산을 첨가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설 명절을 맞이해 홍삼 브랜드 ‘장쾌삼’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장쾌삼은 1976년 출시된 웅진식품의 발효홍삼, 인홍삼 제품 브랜드다. 100% 국산 인삼과 홍삼에 웅진식품 중앙연구소의 기술과 노하우를 적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지난 설 출시된 ‘장쾌삼 프리미엄 건강세트’와 지난해 7월 웅진식품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한방 건강기능식품 ‘다릴한’을 포함해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됐다.먼저 장쾌삼 프리미엄 건강세트는 장쾌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설 명절을 맞아 주스 브랜드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웅진식품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와 초록매실, 꿀홍삼, 내사랑유자C 등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음료가 포함된 세트 등 총 27종이다.먼저 자연은 행복세트는 자연은 대표 인기 제품인 토마토, 알로에, 망고 3종과 명절 음식 장만에 유용한 키친타월로 구성됐다. 대가족이 나눠 마시기 좋은 1.5L 대용량 제품으로 담겨 있다. 더불어 대표 선물세트인 자연은 병입 주스 세트와 웅진식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이 국내 수입 판매에 나선 대만 컵라면 ‘라이이커’의 초도 물량이 소진됐다. 26일 웅진식품에 따르면, 라이이커 컵라면의 초도 물량은 290박스, 총 2320세트로 행사 기간 내 조기 소진됐다. 웅진식품은 좋은 반응에 힘입어 오는 3월에 추가 물량을 확보해 판매할 계획이다. 라이이커는 ‘한 컵 더’라는 뜻의 브랜드로 1989년 대만에서 출시돼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라이이커 컵라면 새우어묵맛은 새우, 어묵, 미역, 조개 추출물로 구현한 깊은 해물맛의 국물 베이스에 얇고 탄력 있는 식감의 면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대만의 인기 컵라면 ‘라이이커’를 국내 수입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이이커는 ‘한 컵 더’라는 뜻의 브랜드로 1989년 대만에서 출시돼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웅진식품은 라이이커 컵라면 새우어묵맛을 대만에서 단독으로 직수입해 국내 판매에 나선다.라이이커 컵라면 새우어묵맛은 새우, 어묵, 미역, 조개 추출물로 구현한 깊은 해물맛의 국물 베이스에 얇고 탄력 있는 식감의 면발을 담아냈다. 깔끔한 맛의 흰 국물 라면으로 부담 없는 식사 및 간식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신제품은 옥션, G마켓에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국립극장 연말기획공연에 협찬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늘보리는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세종의 노래 : 월인천강지곡’에 협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연을 관람하는 관람객 전원에게 연말 맞이 선물로 하늘보리 500ml 1병을 제공하는 것이다. 웅진식품은 지난 2022년부터 하늘보리 K-TEA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연 협찬 프로모션 역시 세종대왕이 직접 쓴 ‘월인천강지곡’을 바탕으로 한 공연과 하늘보리의 한글 캠페인이 잘 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어린이 음료 ‘캐치! 티니핑’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1월 2일까지 스타필드에서 개최되는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 행사에 방문하면 주말 한정 캐치! 티니핑 어린이음료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캐치! 티니핑 윈터 빌리지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즌4에 등장하는 디저트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색 테마 공간이며 스타필드 하남점과 스타필드 시티 명지점, 위례점, 부천점에서 진행된다.온라인에서는 할인 행사 및 MD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수출의 탑 시상식은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한국무역협회 주간 하에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협회는 지난 1년간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출탑’을 수여한다. 웅진식품은 베트남, 대만, 중국, 필리핀 등 31개 국가에서 웅진식품의 제품을 판매하며 한국 식음료를 널리 알리고 있다. 웅진식품의 대표 음료인 아침햇살과 주스류, 홍삼 등이 수출 품목에 해당한다.특히 웅진식품은 아침햇살을 앞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디자인 플랫폼 ‘툴디’와 함께 하늘보리체 타이포그래피 스티커 템플릿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툴디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으로, 디자인 제작이 어려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찾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체 이용자 수의 80%가 20대로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웅진식품은 툴디와 손잡고 하늘보리 서체를 활용해 툴디 스티커 템플릿을 개발했다. 툴디 디자인 템플릿 에디터에서 하늘보리 템플릿 8종을 만나볼 수 있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이 5일 진행되는 ‘2023 JTBC 서울마라톤’에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JTBC 서울마라톤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마라톤 대회로, ‘Jeritage is Back 달리자, 나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오프라인 대회다. 상암 월드컵공원을 시작으로 잠실종합운동장까지 풀코스(4만2195km), 여의도공원까지 10km 코스로 구성됐다.웅진식품의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이번 대회의 공식 협찬 음료로 참여한다. JTBC 서울마라톤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이온더핏 제로는 마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밀크맛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은 국내 키즈 IP 1위를 자랑하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9월 시즌 4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돌아와 어린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캐치! 티니핑 IP는 완구 판매량 상위권을 지속 유지하며 최근에는 F&B 라인업도 확장하고 있다.이번에 출시되는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는 밀크맛으로 새로운 캐릭터 순수의 티니핑 포실핑 패키지로 디자인됐다.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아연,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대표 음료 아침햇살이 ‘제8회 우리말 우수상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제8회 우리말 우수상표는 훈민정음 반포 제577돌을 맞아 특허청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립국어원이 추천한 국어전문가 심사점수와 특허고객 및 심사관 투표 결과에 따른 순위로 최종 수상작 총 7건을 선정했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이 중 국립국어원장상인 ‘정다운 상표’에 선정됐다.아침햇살은 1999년 웅진식품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쌀음료로, 100% 국산 쌀과 영양이 풍부한 발아 현미를 원료로 쌀 고유의 맛을 살려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포토위젯과 손 잡고 ‘하늘보리 테마’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포토위젯은 폰을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폰 폰 꾸미기 앱으로 자신의 아이폰 홈화면을 아이콘, 위젯, 월페이퍼 등으로 바꿔가면서 꾸미는 글로벌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하늘보리는 포토위젯과 함께 20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늘보리 테마를 기획했다. 지난 9월 웅진식품에서 새롭게 선보인 하늘보리 서체와 20대 감성에 맞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