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싸이버거’가 도쿄 시부야 한복판에서 일본인들을 줄 세우고 있다.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16일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문을 연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일주일간 총 1만6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맘스터치 정식 진출에 대한 일본 고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이었다. 공식 오픈 전날인 15일 오후 10시부터 오픈런 고객들이 ‘시부야 맘스터치’를 찾았다. 16일 공식 오픈 당일에만 약 3500명이 방문하는 등 일주일 동안 약 1만6000명의 고객이 온 것으로 집계됐다. 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브랜드 데이인 ‘싸이데이’를 기념하며 한정판 신메뉴 ‘슈퍼싸이콤보’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맘스터치는 매년 4월 2일을 ‘싸이데이’로 기념하고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마니아들을 위한 한정판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맘스터치의 DNA이자 정체성인 ‘버거’와 ‘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싸이버거’를 혁신적으로 재해석해 20년 전 출시 당시의 놀라움을 다시 한번 선사한다는 계획이다.신메뉴 ‘슈퍼싸이콤보’(9800원)는 더욱 압도적인 크기로 업그레이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랜차이즈가 대형 매장에 집중하며 핵심 상권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친다. 고물가 등으로 출점이 부담스러운 가운데 기존 매장을 합쳐 대형화 리뉴얼도 진행 중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프랜차이즈는 핵심 상권에 전략 매장을 내고 있다. 다점포에 집중하던 과거와는 달리 고객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대형 매장으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물가 상황에 ‘다점포’ 대신 ‘대형점포 한곳’프랜차이즈가 과거처럼 다점포 전략으로 외형 성장에 집중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고물가 때문이다. 고금리 및 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에 ‘맘스터치 남산서울타워’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맘스터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고객 접점 확장 및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버거 격전지’로 불리는 강남 핵심 상권에서 전략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출점 범위를 확대해 K버거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고, 일본을 비롯해 최근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해외 진출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맘스터치는 강북 지역의 첫번째 전략 매장으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푸짐한 구성과 착한 가격의 가심비 순살치킨 ‘싸이순살맥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맘스터치는 프랜차이즈 치킨이 2만원을 훌쩍 넘어선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아,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기존 ‘후라이드싸이순살’의 중량을 대폭 늘리고 구성 또한 차별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신메뉴 '싸이순살맥스(1만8900원)'는 기존 1인~1.5인을 위한 가심비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1만1900원)을 2~3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중량을 약 56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맘스터치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맘스터치에서는 3월 14일까지 ‘세븐나이츠 키우기 콜라보 세트’를 1만6600원에 판매한다.해당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세븐나이츠 키우기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됐다.스페셜 쿠폰을 입력하면 ‘레전드 영웅 소환권 1장’과 ‘싸이버거 요리 아이템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또 맘스터치앱에서 ‘세븐나이츠 키우기 컬래버 세트’를 주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넷마블 인기 게임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손잡고 한정판 컬래버 세트 메뉴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양사의 공통된 주요 타깃인 젊은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과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내달 14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맘스터치 ‘세븐나이츠 키우기 콜라보 세트’(소비자가 1만6600원)는 △100% 닭다리살로 만든 대표 순살치킨인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두툼한 통닭다리살에 신선한 양상추와 양파, 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싸이버거’ 1개 △콜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설 명절 이후 가족들과 간편한 홈외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펩시와 함께하는 ‘포스트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명절에 쌓인 피로를 풀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오는 18일까지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이하 배민앱)을 통해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주문 시 버거와 치킨, 사이드 메뉴를 포함한 맘스터치의 전 메뉴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같은 기간 배민1으로 주문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소 주문금액 등 자세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1만원대 초가성비 치킨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의 구매 인증 이벤트를 한달 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맘스터치는 이른바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 시대를 맞아, 1만원대의 착한 가격과 뛰어난 맛으로 고객 부담은 낮추고, 만족도는 높인 자사 치킨 메뉴를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달 10일까지 맘스터치의 인기 치킨 메뉴인 ‘후라이드싸이순살’을 구매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맘스터치 모바일 금액권(3만원)을 증정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응원을 펼치는 ‘집관족’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맘스터치는 대형 스포츠 경기 관람에 빠질 수 없는 치킨, 버거 등 인기 ‘홈외식’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할인 행사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버거와 치킨, 사이드 포함 맘스터치의 모든 메뉴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맥주와 햄버거를 필두로 먹거리 물가가 모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의 직접적인 가격인상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결국 원재료비와 물류비 등 부담을 견디지 못한 것이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안에 주요 맥주 가격이 모두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비맥주가 지난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6.9% 인상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의 분위기도 심상찮다.하이트진로 측은 가격인상 여부에 대해 “아직 (가격인상) 계획은 검토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복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토종 ‘싸이버거’가 세계적인 미식 도시인 도쿄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에 사흘 만에 약 2500명이 다녀가고, 총 3800여개 제품이 판매되는 등 성공적인 일본 데뷔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맘스터치 도쿄’는 내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된다.맘스터치는 지난 20일 도쿄의 메인 거리인 시부야에 해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내 맘스터치 알리기에 나선 상황이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0월 14일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 공원구장에서 ‘2023 기장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이번‘2023 기장열린음악회’는 기장군 전통 문화축제인‘제17회 기장 차성문화제’와 함께 개최되는 행사로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다.기장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싸이버거와 DJ MINO의 EDM Party, 래퍼 치타의 힙합공연, 걸그룹 시그니처의 K-POP 공연과 가수 테이의 발라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가수들이 출연한다.기장군 관
[이뉴스투데이 경남동부취재본부 최단비 기자]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3일간) 남포항 일원에서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미국 FDA 청정해역의 수산물을 먹고, 즐기고, 느끼고, 만끽할 수 있는 ‘고성 가리비 수산물 축제’가 4년 만에 대면 축제로 돌아온다.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2022년에는 가리비 축제를 온라인 축제로 대체했지만 올해는 현장에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다양하고 독특한 소재로 군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관람객이 찾는 ‘고성 가리비 수산물축제’는 올해 7회째를 맞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맘스터치가 도쿄 한복판에 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K버거의 경쟁력을 알린다.맘스터치는 10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3주간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MOM’s TOUCH TOKYO)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맘스터치가 해외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팝업스토어다.맘스터치는 수십년 간 대형 글로벌 브랜드가 각축을 벌여온 국내 버거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시작, 매장 수 1위(1400개)에 오른 저력을 바탕으로 ‘맘세권’을 전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앞서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한 태국, 몽골에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동부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의령군은 9일 18시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2023년 세대공감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군은 매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했지만, 올해부터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 공감 축제를 마련했다.세대공감 어울림 축제는 열띤 예선전을 거쳐 선정된 청소년 5팀의 밴드와 댄스 공연, 의령문화원 시니어모델 패션쇼와 에버글로우, 홍진영, 황민우·황민호, 싸이버거, 스텐업 등 초청가수 공연 등 이 예정돼 있다.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업계가 대중적인 식음료 브랜드와 손잡고 기발한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새로운 경험과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알파세대를 겨냥한 이색 협업의 일환이다.1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신메뉴 트렌드는 ‘기발한 컬래버’다. 뻔한 조합이 아닌, ‘과연 이 조합이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기발한 메뉴를 개발해내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일례로 맘스터치는 여름철 치킨 성수기를 맞아 농심의 장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를 출시했다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맘스터치가 이색적인 협업으로 여름철 야식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맘스터치는 지난 21일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신메뉴 ‘꿀꽈배기 싸이순살’을 출시했다. 꿀꽈배기 고유의 달콤한 맛을 활용한 치킨으로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것이 맘스터치의 전략이다.단품 기준 1만4900원인 꿀꽈배기 싸이순살은 싸이버거 치킨패티 노하우가 담긴 싸이순살에 꿀꽈배기의 핵심 재료인 아카시아 벌꿀을 발라낸 것이 특징이다.실제 제품을 구매 후 시식한 결과, 맘스터치 치킨패티 특유의 육질에 바삭한 식감이 더해진
[이뉴스투데이 경남서부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산청군은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오는 28~29일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불을 켜다. 산청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인 산청을 찾는 관광객에게 산청을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공감·화합을 위해 열린다.축제는 주제에 걸맞게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에 진행하며, 특히 산청에서 처음 열리는 야간 축제로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수놓을 경관조명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축제는 야경(夜景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유통업계가 초여름을 맞아 해외 현지 맛을 살린 신메뉴를 출시하거나 글로벌 맛집을 국내에 론칭하는 등 글로벌 히트작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코로나 규제 완화로 해외여행 빗장이 풀리면서 해외여행객이 증가한 만큼, 국내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제너시스BBQ 그룹은 일본 최대 외식 전문기업인 와타미와 협업한 ‘와타미’ 1호점을 서울 문정동에 리뉴얼 오픈했다. 일본 외식 전문기업과 합작한 글로벌 맛집을 국내에 오픈한 사례다.와타미는 문정동 일대의 혼술족을 겨냥하기 위해 야끼소바와 니꾸도후(소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