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불가리스 사과 제품과 위쎈이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세계적 평가 기관인 몽드셀렉션은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 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 시상한다.특히 불가리스와 위쎈은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6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워 우수한 관능, 뛰어난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프로바이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빙그레는 ‘제54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빙그레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기후변화주간 BI(Brand Identity)가 삽입된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 4입 멀티 제품을 운영한다. 요플레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이중캡슐 유산균으로 일반 비피더스 유산균 대비 1000배 더 살아서 장까지 가는 국내 유일 캡슐 발효유다. 또 빙그레는 오는 25일 대구에 위치한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캠페인 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hy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hy 관계자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의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hy는 손흥민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 2000년 출시한 윌은 일 판매량 70만개, 연간 매출액 3300억 원에 이르는 hy 주력 브랜드로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서울시와 ‘기부하는 건강계단(이하 건강계단)’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건강계단 이용 활성화 및 협력 강화가 골자다. 올해 설치 10주년을 맞이한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맞물려 이용자도 증가세다. 2015년 40만명에서 지난해 200만명까지 늘었다. 누적 사용자는 1500만명에 육박한다.핵심은 시민들이 건강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hy가 10원씩 적립하는 것이다. 이용 횟수에 비례해 연 20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친환경 농수산 식품 원재료 생산부터 맛과 기능성 등 가공식품 연구개발, 제품화 노력 등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식품산업 체계를 잘 만들자"고 강조했다.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를 열어 "전남이 맛과 품질이 좋은 친환경식품 원료를 잘 생산하고 있는 만큼 이제 제품화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특히 "관련 연구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품종 개발과 가공식품 연구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으므로, 이같은 현장 우수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풀무원다논이 벚꽃시즌을 맞아 고객 체험행사를 연다.풀무원다논은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7일까지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고객 체험을 위한 팝업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문화기획사 무브컬처가 주관하는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은 양재천 벚꽃 등축제 및 양재아트살롱과 연계한 행사로, 7일까지 영동 1교 하부 산책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봄을 담은 각종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다이닝 축제로, 양재천길 로컬 상권과 지역 대표 F&B 기업들이 참여한다.이번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하나은행이 hy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hy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를 위한 행복동행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hy’는 국민 발효유로 불리는 ‘야쿠르트’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과 신선간편식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hy 제품을 전달·판매하는 1만여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기반으로 전국 단위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하나은행은 hy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hy의 프레시 매니저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프레시 매니저를 대상으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출시 24주년을 기념해 ‘고객이 말하는 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윌은 hy가 2000년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다. 올해 누적 판매 50억병 돌파, 연간 매출액 3300억원, 전년 기준 누적 매출액 6조원을 넘어서며 ‘국민 위(胃) 건강 브랜드’로 성장했다.hy는 △윌 응원 댓글 남기기 △광고영상 퀴즈 △손편지 보내기 △정기구독 신청 총 4가지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응원 댓글 이벤트는 주간 최다 댓글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빙그레는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또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최근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 3년간 30% 이상의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락토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3월부터 연말까지 HY(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관내 홀로 사는 중장년 가구에 건강음료를 전달하며 위기 징후를 감지하는 고독사 예방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알렸다.2018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송파구가 조사한 50~60대 중장년층 고독사 비율은 전체 고독사의 83%를 차지한다. 특히 이들은 경제활동 없는 무직이 대다수로, 복지사각 발굴을 위한 꾸준한 모니터링의 필요성을 드러냈다.이에 구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중장년층의 고독사 문제에 대응해 올해 ‘중장년 1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정기구독 프로모션(이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hy는 이번 프로모션을 맞아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 우유 외에도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여러 구독형 제품을 준비했다. 2개입 키친타월, 4롤 화장지와 같은 소형 생활용품을 비롯해 반려견 전용 우유 등이 대표적이다.식사대용식 라인업도 확장했다. 일본식 샌드위치 산도 2종과 컵샐러드 2종, 낫또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스트셀러인 잇츠온 샐러드를 비롯해 죽, 컵스프, 손질과일까지 식사대용식만 80종에 이른다.정기구독 제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의 출시 초기 흥행 요인으로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냈기 때문이라고 봤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정선군은 성장기 청소년들을 위해 올해 학교 우유 무상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우유 무상급식은 성장기 학생들의 고른 영양 섭취와 건강증진은 물론 낙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군은 3억5000만 원을 투입해 유치원 2곳 95명, 초‧중‧고 35곳 2404명을 대상으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우유 급식에 나선다.올해는 흰 우유 외에 치즈, 발효유 등도 주 2회 제공할 예정이다.학기 중 우유 급식은 우유 공급 희망자 수요조사 후 우유 안정성‧신선도 유지를 위해 급식 시간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기능성 음료 ‘쿠퍼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2004년 출시 이후 다섯 번째 제품 개선이다. 그간 hy는 2009년 기능성 원료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을 제품에 적용해 간(肝) 건강 발효유 시장을 열었다. 2013년에는 액상과 정제를 한 번에 섭취 가능한 이중제형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고, 2017년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소재 ‘홍국’을 활용해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새로워진 쿠퍼스는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탄생했다. 비타민 B군을 8종으로 늘려 체내 에너지 생성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가 2000년 출시한 대표 발표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이 위 건강 기능성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이후, 연 3000억원 가량 판매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28일 hy에 따르면, 윌은 약 1조 9422억원에 이르는 발효유 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 연 3000억원 가량 판매되는 브랜드다. 최근에는 누적 판매량 50억개를 돌파하며 기념비적인 역사를 썼다. 발효유 시장처럼 완숙기에 접어든 시장에서는 시장개척자 입장에선 경쟁자보다 더 많은 위험과 실패를 감수해야한다. 특히 해당 분야 선두 기업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에 힘을 준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이달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 개념으로,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신규 론칭했다.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지난 1985년 대한민국과 덴마크가 합작해 탄생한 이후 2005년 동원그룹이 인수한 뒤 종합식품기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서브 브랜드 이름에 속한 ‘하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곡성군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우유바우처 시범사업을 전남 도내 최초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는 농식품부에서 전국 9개 시도 28개 시군을 선정한 결과로 전남 도내는 곡성군이 최초이다.곡성군에 따르면, 우유바우처 시범사업은 농식품부가 학교우유 급식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에게 공급하던 무상우유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카드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월 1만 5000원 한도로 지급된다.기존 학교우유급식이 학교에서 백색우유를 일괄적으로 공급하는 방식이었다면, 우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동원F&B는 액상 발효유 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첫 제품은 액상 발효유 제품인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글로벌 유산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가 키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hy는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이하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이다. HY2782를 비롯해 총 4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했다. HY2782는 hy 전 발효유 제품에 사용하는 주력 균주 중 하나다. 한 포당 3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신제품에는 독특한 식감의 팝핑캔디도 첨가했다. 입안에 넣는 순간 톡톡 터져 먹는 재미를 더한다. 상큼한 야쿠르트 맛으로 프로바이오틱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지난해 원유값 상승의 여파로 유업체가 흰 우유 가격을 일제히 인상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안으로 가격이 저렴한 수입산 멸균 우유의 입지가 높아졌다. 31일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흰 우유와 발효유 등 신선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기본 가격이 ℓ당 88원 인상돼 1084원이 됐다. 가공 유제품에 사용되는 원유 가격은 87원 오른 887원이다. 이러한 원유 가격 인상은 자연스레 우유 제품 가격 인상을 이끌어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준 국산 흰 우유의 평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