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시티포레스티벌 2024(이하 시포레 2024)’이 지난 얼리버드 티켓 판매에 이어 2차 일반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올해 시티포레스티벌은 다음달 18일 서울 한강 노들섬에서 개최되며, 지난 2017년 도심 속 건강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이번 페스티벌에는 ‘헬시클럽’을 콘셉트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강 노들섬의 잔디마당을 비롯한 실내외 공간에서 진행되며, △강하나(스트레칭) △배윤정(댄스) △심으뜸(필라테스) △에이와 아미라(요가) △홍강사 (스피닝) 등 선생님들과 17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시·중구청과 함께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명동을 다시 대한민국 1등 쇼핑·관광 상권으로 만들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명동 페스티벌' 은 2023년 롯데백화점과 서울시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코로나로 위축된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최초로 기획한 행사다. 총 10일간 진행된 행사에 롯데백화점 추산 총 40만명의 인원이 방문 했으며 오프닝 세리머니의 ‘벌룬 퍼레이드’ 동시 관람 인원은 약 6000명에 육박했다. 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지난 4월 20일,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했다.스카이런(SKY RUN)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며 한계에 도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높이’의 수직마라톤 대회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지난해까지 누적 약 8000여명이 참가했다.대회 시작 전 개회식에서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수직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의 도전과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대회에 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살구 과즙이 첨가된‘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확대한다.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 살구’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산뜻해진 맛이 특징이다.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를 전후해 주류 소비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 믹솔로지, 저도주 및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더욱 낮은 알코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가 일제히 팝업스토어를 열어 고객 발길을 이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를 노려 신제품을 알리는 한편, 주류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9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롯데칠성음료는 일제히 자사 제품 이름을 내건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신제품 특성 내세운 팝업스토어하이트진로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했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매년 4월 14일은 블랙데이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짜장면 대신 그간 식품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검은색’을 활용한 음식들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이처럼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색적인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업계에서는 단순한 색상 변화를 넘어서 음식의 맛과 품질에도 색다른 기준을 제시하며 MZ세대의 취향과 소비 패턴에 적극 대응하고 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로제청하 스파클링’ 신규 광고를 공개한 데 이어, ‘별빛청하 스파클링’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이번에 선보인 ‘별빛청하 스파클링’ 신규 광고는 ‘별처럼 빛날 너의 오늘엔’ 이라는 콘셉트다.광고는 바쁜 하루를 보낸 김민하가 ‘별빛청하 스파클링’을 여는 동시에 별들이 솟아 오르는 모습을 보고 위로와 응원을 받는다는 내용을 담았다. 늑대소녀의 ‘GoodNight’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했으며, 하루의 안부를 묻는 가사를 통해 공감을 더 했다.또 지난달 21일 공개된 ‘로제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식품가가 완연한 봄을 맞아 봄 시즌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의 춘심 공략에 나섰다. 평범한 것보다 희소성이 높은 상품에 열광하며 큰 가치를 부여하는 소비 심리를 겨냥한 것이다.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품가는 봄을 대표하는 꽃인 벚꽃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시즌 한정 벚꽃 에디션을 통해 올 봄을 보다 화사하게 맞이할 수 있게 한 것이 대표적이다.먼저, 광동제약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벚꽃 에디션 한정 판매에 돌입했다. 계절감에 걸맞는 화사한 패키지가 특징으로, 제품 라벨에는 벚꽃무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새로운 맥주 ‘크러시(KRUSH)’가 모델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두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이번에 공개하는 동영상 광고는 화려한 무대 밖으로 나온 카리나가 복잡한 네온사인 거리를 지나 자신만의 편안한 공간에서 만나는 맥주 ‘크러시’를 통해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지난 11월 첫 번째 공개한 광고에서는 기존 맥주와 선 긋는 4세대 맥주 ‘크러시’의 등장을 알렸다면, 이번 광고는 기존 음주문화가 가진 낡은 분위기를 타파하고 ‘크러시’만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는데 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SNS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관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770만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나’를 표현하는 ‘헬시 플레저’ 열풍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런 문화는 식음료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며 알코올 함량을 줄인 비알콜 음료(논알콜릭), 설탕 대신 대체 당류를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탄산음료, 카페인 성분만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가 ‘저알콜, 저칼로리, 저카페인’인 3저(低) 트렌드가 대표주자로 부상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선택을 받고 있다.특히 운동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맥주 ‘크러시’의 국내 마케팅을 적극 시행하기로 했다.롯데칠성음료의 ‘크러시’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맥주다. 제품명 ‘크러시(KRUSH)’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Kloud)’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크러시’는 맥주의 기본이라 할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온은 22일까지 ‘월간 롯데 3월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 및 최대 50% 할인 등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이달 행사에서는 7개 계열사와 손잡고 인기 상품을 최대 반값 혜택으로 준비했다.먼저 롯데GRS와 손잡고 매일 오전 10시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18일 롯데리아 T-REX 세트 4900원, 19일 엔제리너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200원, 20일 크리스피크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500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잘파세대를 잡기 위한 유통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잘파세대는 1995년 중반에서 2010년 초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 말로 1020세대를 지칭한다. 우리나라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이들 세대는 과거와 비교해 높은 소비력을 갖추고 있으며, 미래의 핵심 고객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미래 소비 주축이 될 잘파세대 공략을 위해 10대부터 대학생에 맞춘 신메뉴 개발 및 협업 등의 활동이나 디지털 환경이 익숙한 세대 특성에 맞춰 AI, 숏폼 등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가 점유율 확보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대중적인 주류인 소주와 맥주를 주력 제품을 내세우고 있는 주류업체들은 영업이익 감소세에 제품 리뉴얼을 진행하는 등 변화를 시도 중이다.◇맥주 신제품 ‘켈리’·‘크러시’ 성과 미미1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은 나란히 실적부진을 겪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1238억원에 그쳤다. 전년대비 약 35%나 줄어든 것이다. 업계에선 배우 손석구를 내세운 맥주 신제품 ‘켈리’가 아직 마케팅 비용을 회수하지 못한 것이 큰 부분을 차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4월 20일 수직마라톤 대회 '2024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한다.스카이런(SKY RUN)은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123층까지 총 2917개의 계단을 오르며 한계에 도전하는 이색 스포츠 대회다. ‘국내 최대 규모, 최고 높이’의 수직마라톤 대회로 2017년부터 진행해왔으며 작년까지 누적 약 8000여명이 참가했다.이번 대회는 ‘따뜻한 세상을 위한 아름다운 도전’이라는 테마로 참가자들에게 도전정신과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국내 재활치료 환아들에게는 건강한 발달과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롯데헬스케어가 캐즐 서비스를 B2B(기업 간 거래)까지 확장하며 가입자 유치에 속도를 낸다.롯데헬스케어는 건강검진 대행 전문기업인 에임메드와 손잡고 데일리 헬스케어 플랫폼 캐즐(CAZZLE)에서 기업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첫 시작으로 롯데헬스케어와 에임메드는 공개입찰 방식을 통해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마트,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 등 롯데그룹 내 5개 계열사와 임직원 건강검진 운영 계약을 맺었다. 차주에는 롯데홈쇼핑과도 계약 체결 예정으로, 오는 4월 말까지 롯데그룹 내 21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맥주 ‘크러시’의 출시 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2월 21일부터 3월3일까지 2주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 팝업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21일 프리오픈일은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 까지 운영 예정이며, 22일 정식 오픈 후에는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8시 30분까지 연장 운영될 계획이다.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러시 에비뉴(KRUSH Avenue)’라는 콘셉트로, 정해진 길을 따라 체험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에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의 컨셉과 맛을 선정했으며,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딸기향 베이스에 바나나향을 가볍게 더한 맛이 특징이다.또 밀키스만의 귀여운 캐릭터와 과일 일러스트를 적용한 핑크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인지할 수 있게 했으며, 휴대성이 편리한 250ml, 340ml 캔과 500m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 3조2247억원, 영업이익 2107억원을 달성했다. 연매출 3조원은 지난 2011년 2조원 달성 이후 12년만의 성과이자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2년 만의 결실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3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제로, 새로, 필리핀펩시로 분석했다.롯데칠성음료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의미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해 2021년초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 출시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중앙연구소가 푸드테크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자사 공유오피스 푸드테크 밸리 입주사인 에이지엣랩스·브로컬리컴퍼니에 기술 지원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에이지엣랩스는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 특허 뮤신 및 이너뷰티 브랜드 ‘퓨리카뮤신’을 보유한 뮤신 전문 바이오 식품 스타트업이다. 브로컬리컴퍼니는 지역별 스토리와 소재를 발굴해 브랜드화하는 로컬 큐레이션 커머스 스타트업으로, 푸드 업사이클링 브랜드 ‘UGLYCHIC(어글리시크)’를 보유 중이다.롯데중앙연구소는 최근 펫 푸드 브랜드로의 확장을 기획 중인 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