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프랜차이즈 업계는 자사 제품만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에 독창적인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해 소비자들을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더 이상 ‘맛’을 언급하는 단편적인 콘텐츠가 아닌 ‘이야기’가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모습이다.기존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던 기업도 신선한 스토리텔링을 포함한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우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업계는 기존의 기업 이미지 전반을 MZ세대의 콘텐츠 수요에 맞춰 독창적인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SNS채널로 선보이고 있다. 이는 장기적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롯데리아가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재출시를 기념하며 11번가와 특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레전드버거 선발전에서 제2대 레전드버거로 선정되며 6년 만에 재출시됐다. 출시 일주일만에 일평균 판매량 목표대비 150% 초과 판매됐다.인기제품인 △모짜렐라인더버거베이컨 △핫크리스피버거를 제치고 K-푸드 대표버거인 불고기버거와 햄버거 제품 판매량 1, 2위를 다투고 있다.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1번가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라이브방송은 9일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롯데리아가 ‘2021 대한민국 대표버거 레전드버거’ 선발전에 최종 우승한 메뉴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네덜란드산 스모크 치즈로 만든 패티와 소고기 패티 중량을 과거 제품 대비 55% 늘려 재출시 된다. 롯데리아는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출시에 앞서 자사 주문 앱(애플리케이션) 롯데잇츠 기존 가입 고객을 위해 콤보 메뉴를 할인 된 금액으로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다운로드 쿠폰을 공개했다. 쿠폰은 공개 3시간 만에 선착순 1만개가 조기 소진됐다.이번 유러피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외식업계가 한정판 인기메뉴를 재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 재출시 요청으로 선보인 제품인 만큼 고객층이 탄탄하고 계절메뉴의 희소성이 가지는 장점을 갖는다. 27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KFC·쉐이크쉑·이디야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가 한정판 인기메뉴를 재출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롯데리아는 단종된 햄버거 메뉴를 대상으로 ‘2021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을 거쳐 다음달부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선보일 계획이다.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수제 치즈 패티에 쇠고기 패티를 넣은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롯데리아가 2021년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을 위한 예선·결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2021 레전드버거 선발을 위해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투표를 진행했다. 약 3만명이 예선 투표를 위한 10개 버거를 선정했다. 오는 1일부터 7일까지는 톱 10 버거 중 높은 득표를 차지한 버거를 선발한다.이어 8일부터 14일까지 2019 레전드버거 투표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와 톱 10 버거 중 예선을 통과해 선발된 레전드버거와의 2차 결선 투표를 운영한다. 최종 선발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레전드버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가 재출시 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롯데리아는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재출시한 오징어버거가 출시 20일 만에 250만개 판매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돌아온 2019년 버전 오징어버거는 오징어 살 패티와 중독성 강한 매운 맛이 특징으로 레전드버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오징어버거는 지난달 20일 출시되자마자 온라인 SNS에서 시식후기 열풍이 불며 일일 판매량 10만개 이상을 넘기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또한 롯데리아는 레전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햄버거 배달 주문하면 컵라면이 따라온다!”롯데리아가 홈서비스 주문시 컵라면을 무료로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를 내일 27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창립 40주년 기념 레전드버거(오징어버거 최종선정) 투표에 관심을 준 고객의 성의에 답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이벤트는 198만여건의 참가가 있었다.롯데리아는 27~31일까지 5일간 오후 5~9시까지 홈서비스 주문 시 컵라면을 무료 증정한다. 이는 롯데리아 홈서비스 전 채널에 적용되며, 주문 1건당 1개의 컵라면을 제공된다.롯데리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