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초개인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건강관리 또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집중되는 분위기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사람은 유전적 요소와 신체조건, 생활 습관 등이 저마다 달라 같은 운동을 해도 효과가 다르다.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영양제 역시 상이하다. 최근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는 이유다.헬스케어 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이 같은 니즈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 빠르게 준비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2025년 맞춤 건기식 제도’ 시행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원제약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을 새롭게 론칭했다.대원제약은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을 ‘대원헬스랩‘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대원헬스랩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으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온 ‘장대원‘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새롭게 론칭한 이름이다.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좋은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건강 스펙트럼을 넓혀 나가는 것을 모토로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닥터블릿헬스케어는 신뢰성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블릿’을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다이어트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으로 이름을 알린 닥터블릿헬스케어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닥터블릿’은 사명을 그대로 적용해 앞으로 닥터블릿헬스케어의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할 브랜드로서 자신감을 반영했다.일상에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트렌디하고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하며, 우수한 원료를 바탕으로 의사와 공동 개발해 믿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한독이 20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한독은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2007년부터 매년‘한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토요일(한.아.토)’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가 위치한 서울과 생산공장이 위치한 충북에서 번갈아가며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서울 안국점(20일)과 청주신봉점(27일) 두 곳에서 모두 진행한다. 한.아.토는 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기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자사 중국 법인 강소콜마가 중국합격평정국가인가위원회(CNAS)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NAS(China 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 for Comformity Assessment)는 국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인정기구(KOLAS)와 동일한 성격의 중국 국가기관 인증 기구다.시험서비스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보장할 수 있는 곳을 CNAS 기관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바이헬스 (汤臣倍健), Sirio Pharma,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은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원을 돌파하며 행사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컴온스타일 흥행에는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발빠르게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를 대폭 확대한 영향이 컸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실제, 컴온스타일 실적 분석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hy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hy는 선물로 인기가 높은 ‘발휘 발효홍삼’과 ‘발휘 발효녹용’ ‘브이푸드 비타민’ 등 자사 건강식품 49종을 선보인다. 1~2만 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7만 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으로 기획 코너를 별도 구성했으며, 최대 60% 할인해 구입 목적과 예산에 맞춰 준비할 수 있게 했다. 또 프레딧 선물하기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한 금액의 10%를 최대 1만 원까지 추가 적립해 주는 것. 추첨을 통해 탈모증상완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지난 1일 기준 누적판매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대웅제약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6개월 차에 100만병 판매를 기록한 뒤, 불과 1년도 안 된 약 11개월 만에 300만병을 넘겼다. 대웅제약은 그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능성 성분이 꼼꼼하게 설계된 ‘에너씨슬 퍼펙트샷’ 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1020세대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수능, 봄 시즌 등에 맞춰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웅제약은 인기 이모티콘 ‘와다다곰’과 협업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 봄 피크닉 컬래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컬래버는 ‘에너지’하면 동시에 떠오르는 인기 캐릭터 ‘와다다곰’과 대웅제약의 대표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만나 성사됐다. ‘와다다곰’은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곰 캐릭터 이모티콘으로 귀엽고 표현이 풍부해 1020세대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지치지 말고 봄 피크닉 가자!’라는 콘셉트로 ‘와다다곰’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엑소바이옴코리아㈜ 헬시엑소가 20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강식품 (헬스&이너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퍼스널 이너뷰티 브랜드 헬시엑소는 현대인의 반복적인 루틴으로 불균형이 된 인체의 영양소에 반드시 필요한 에너지는 보충해주고, 잔류한 노폐물은 비워주는 이너뷰티의 올바른 다룸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웰니스 브랜드이다.주요 제품군으로는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시서스를 포함한 ‘엑소슬림 시서스 엑소 다이어트’ 제품과 다니스코社의 유산균 및 특허받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최근 식품과 뷰티 사이의 사업 경계선이 모호해지고 있다. 각 업계가 보유해 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품기업은 뷰티를, 뷰티기업은 식품을 신사업으로 꼽으면서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를 지난달 미국에서 첫 선을 보였다. 랩 1899는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역량을 활용해 홍삼 추출액을 첨가시킨 것이 특징이다.미국 진출 배경으로는 미국이 세계 최대 비건 소비시장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비건 뷰티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친환경 화장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제일제당은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인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000여개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웅제약이 제대로 만들어 가성비와 프리미엄을 모두 잡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선보인다.대웅제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Dr.Bear+)’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신규 브랜드 ‘닥터베어’에 곰을 뜻하는 영단어‘BEAR’의 각 알파벳을 따서 고객과의 4가지 약속을 담았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Basic) △전문 연구원이 직접 검증완료(Expert) △자신없는 제품 거부(Against) △합리적 가격 제공(Reasonable)이다. 향후 대웅제약은 4가지 약속을 바탕으로 개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4060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른바 ‘신중년’으로 불리는 세대가 소비 주체가 되면서 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건기식 시장이 빠르게 반응하는 것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건기식 시장은 40대에서 60대에 이르는 ‘신중년’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그간엔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나 케어가 필요한 70대 이상을 위한 제품이 주를 이뤘다면, 막 건강 관리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한 4060이 주 소비층이 된 것이다.◇SNS 및 디지털 기기 익숙, 새로운 소비집단통계청 조사에 따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수입 건강기능식품을 광고·판매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집중 점검한 결과, 법을 위반한 145건을 적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삭제·차단 요청하고, 계정 운영자 20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최근 누리 소통망을 이용한 식품 등 광고·판매가 새로운 유통 방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다양한 부당광고 사례가 잇따라 적발됨에 따라 이뤄졌다. 주요 위반 내용은 △심의받지 않은 내용 광고(72건, 49.7%) △신체조직의 기능·작용·효능 등에 대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코스맥스그룹이 할랄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코스맥스그룹의 건기식 연구·개발·생산(ODM) 관계사 코스맥스엔비티(COSMAX NBT)는 상반기 중 MUI 할랄 인증을 취득하고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인도네시아의 무슬림협의회(MUI)는 말레이시아의 JAKIM(자킴), 싱가포르의 MUIS(무이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 중 하나다. 세계 최대 할랄 시장으로 꼽히는 인도네시아에서 판매하는 건기식을 생산하기 위해선 반드시 MUI 할랄 인증이 필요하다.이번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종근당건강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엔테로바이옴과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소재의 체지방 감소 적응증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및 제품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EB-AMDK19’ 균주의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엔테로바이옴은 원말의 생산과 공급을 맡고, 종근당건강은 개발된 제품의 국내 유통과 마케팅을 전담하게 된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EB-AMDK19는 성인비만의 원인이 되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대웅제약이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대웅제약은 지난달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에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를 열어 출시 당일인 2월 16일에 큐텐 건기식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 함유, 흡수율까지 고려하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바이오기업 함께 성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기고 있다. 이를 위해 12일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도내에 투자를 결정한 바이오 기업을 찾아 투자 계획 진행 상황과 애로 해소를 위해 소통의 만남을 가졌다.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경기도 성남에 소재한 제이비케이랩을 방문해 이성열 사장으로부터 회사소개를 듣고 연구시설과 생산공장을 둘러보며 도내 투자 결정에 따른 진척상황 등에 대한 소중한 대화를 나눴다.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제이비케이랩의 지난 5년간 급성장에 매우 놀랐다"면서 "지속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빙그레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면역워터 제로는 국내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아연이 8.5mg 함유(1병 350ml 기준)돼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한다.신제품은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체계적인제품설계를 통해 개발됐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글루콘산 아연을 사용했으며 최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