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2017년 경영에 복귀하며 ‘그레이트 CJ’와 ‘월드베스트 CJ’를 내세웠다. 2030년까지 3개 이상 사업에서 세계 1등을, 궁극적으로 모든 사업에서 세계 1위가 된다는 것이 목표다.이재현 회장은 이를 위해 CJ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 CJ그룹 주요 계열사 핵심사업과 관련 없는 유휴자산 및 비주력 사업부문을 팔거나 정리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경영 복귀 다음해인 2018년, CJ그룹 글로벌 경영전략 회의에서 이 회장은 수익성이 악화된 사업에 대해서는 상시적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는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메타미국유학(이사장 민귀옥)의 ‘메타 UC 프로그램’이 개강했다. 메타 UC 프로그램은 미국대학 45학점을 인정받는 과정으로 국내 고등학교 미수료자는 국내교육과정 이수와 동시에 미국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 국내에서 1년 동안 유학 준비를 하면서 영어와 함께 미국대학교 1학년 과정을 이수한 다음, 미국으로 건너가 2학년으로 진학하기 때문에 교육과 문화 차이로 인한 부적응도 줄어들 수 있다. SAT뿐만 아니라 영어와 수능 성적이 없이도 입학이 가능하며, 국내에서 미국유학을 시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유학 준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매일유업이 30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환석 영업총괄 부사장을 신임 각자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신임 김환석 각자 대표이사 사장은 23년간 CJ제일제당과 CJ오쇼핑에서 마케팅, 영업 업무를 담당한 후, 2010년 매일유업에 합류해 마케팅 임원을 거쳐 영업 총괄부사장과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표이사직을 함께 맡아 왔다.향후 매일유업은 김선희 부회장과 신임 김환석 사장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된다.김 부회장은 매일유업의 미래 전략사업, 채널, 해외사업 육성과 함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셀리버리 리빙앤헬스의 진보된 바이오 기술력을 담은 바이오 브리드 코스메틱 브랜드 ‘더 라퓨즈 (THE RAPUEZ)’가 CJ 홈쇼핑에서론칭 방송을 진행한다.오는 25일 오후 2시 55분 CJ 홈쇼핑에서 더 라퓨즈 대표 제품인 ‘R3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더 라퓨즈가 TV홈쇼핑 선보이는 론칭 방송 ‘동백점’은 CJ오쇼핑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이 백화점을 운영하는 숍인숍(Shop-in-Shop)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엄 뷰티 아이템을 제안한다.이번 동백점에서는 롯데, 현대 백화점 등에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이커머스는 ‘라이브커머스’가 마케팅 핵심 툴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전략으로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는 모바일 등을 통해 생중계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이른다. 홈쇼핑이나 T-커머스와 차이는 영상 또한 모바일 폰으로 중계하고, 모바일 기반 실시간 소통 등이 더 활성화 돼 있다는 점이다. 2일 이머커스업계에 따르면 최근 라이브방송(라방)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플랫폼사마다 이를 공략하기 위한 저마다의 차별점 찾기에 분주하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는 라이브커머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시몬스는 28일 브랜드전략기획부문장 김성준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지난 2015년 시몬스 침대에 입사한 김 부사장은 시몬스의 전략기획부문과 브랜드전략부문을 책임지고 있다.그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 경영학을 전공한 뒤 에르메네질도 제냐 뉴욕 지사와 한국 지사 근무 후 CJ오쇼핑 브랜드 컨설턴트를 거쳐 시몬스에 합류했다.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웹스퀘어5가 UI 플랫폼으로 적용됐다고 26일 밝혔다.웹스퀘어5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서비스팩5(SP5)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UI 측면에서 달성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지원 △페이지 컴포넌트 △W-Pack △레이아웃 매니저 △디자인 시스템 △공통 업무 UDC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웹스퀘어5의 공급도 산업 전반에 걸쳐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엘지유플러스의 유무선 고객 및 상품 정보를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최근 3년간 소비자 기만행위 등 홈쇼핑업계 민원 접수결과 롯데홈쇼핑이 최다 건수의 불명예를 안았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구갑)이 28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서 제출받은 홈쇼핑 방송 심의신청 자료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1년 8월까지 161건의 롯데홈쇼핑 민원이 접수돼 17개 홈쇼핑 사업자(데이터홈쇼핑 포함) 중 가장 많은 민원을 야기한 것으로 조사됐다.CJ오쇼핑(CJ온스타일) 149건, 현대홈쇼핑 147건, NS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과도한 송출료 경쟁에 대한 정부의 ‘채널 경쟁입찰’ 철퇴가 가해지고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그동안 지속적으로 제기돼온 홈쇼핑업계의 생존 위기설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다만 지난 2013년부터 반복적으로 켜진 경고등을 비웃듯 기대 이상의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홈쇼핑업계에 대한 기우라는 의견도 나온다.TV홈쇼핑업계는 2분기 실적부진으로 체면을 구긴 바 있다.CJ온스타일‧GS샵‧롯데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 3사의 평균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 대비 평균 30%가량 떨어졌다.코로나19 확산 초기 오프라인 수요를
[이뉴스투데이 박진선 기자] 브랜드 ‘리비힐’이 ‘리비힐 스킨부스터’ 제품을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첫 공개한다.오는 30일(수)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는 리비힐 스킨부스터 앰플과 크림 2종을 선보이며, 시청 고객에 한해 특별 할인전도 마련한다.이번 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인 엑소좀 시술과 동일 성분을 이루어져 있으며, 개발에만 14년 걸린 97%의 리비힐 인체지방세포배양액추출물과 정제수 대신 엘라스틴 아미노산을 베이스로 처방해 영양감과 제형감을 잡았다.리비힐 관계자는 "인체유사 펩타이드과 하이드로퀴논 보다 순도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전국에 수백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이마트는 전국에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를 별도로 설립하는 등 온라인 고객 잡기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국내 대표 TV홈쇼핑 기업인 CJ오쇼핑은 라이브커머스를 포함한 T커머스 시장을 겨냥,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선 전략으로 업계 1위에 오른 기업들이 앞다퉈 온라인으로 방향을 전환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 배경에는 온라인 쇼핑 시장의 가파른 상승세에 있다. 이미 온라인 쇼핑이 오프라인을 뛰어넘어 뉴노멀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현대홈쇼핑에서 1만실 판매를 달성했다.롯데관광개발은 지난 9일 오후 9시 35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진행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패키지 방송에서 70분 만에 1만 24실 판매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1만실 기록은 지난 2월 CJ오쇼핑 첫 방송에서의 1만실 완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판매를 포함해 제주 드림타워는 지난 85일 동안 5차례 방송에서 3만8600실 판매고를 올리게 됐다.이번에 판매된 상품은 바캉스 시즌인 7, 8월을 겨냥해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을 표방하는 CJ온스타일 출범과 함께 홈쇼핑업계 중심축이 모바일과 라이브커머스로 이동하고 있다.CJ온스타일은 기존 TV홈쇼핑(CJ오쇼핑), 이커머스(CJ몰), T커머스(CJ오쇼핑 플러스) 브랜드를 하나로 통합, 채널 경계를 허물고 선보이는 야심작이다.기존 한 가지 상품만 소개할 수 있었던 TV홈쇼핑의 한계를 넘어 모바일에서 현재 판매 중인 상품뿐 아니라 연계 상품도 볼 수 있는 ‘모바일 큐레이션’ 형태다.생방송 중 고객과 문자로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톡’ 기능도 강화된다. 방송
[이뉴스투데이 김은채 기자] 신일 전자는 에어서큘레이터를 출시해 오는 11일 CJ오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신제품은 신일의 7세대 에어서큘레이터로 지난해 모델 대비 △높낮이 조절(스탠드형, 테이블형) △풍량 조절(16단계) △하향 각도 조절(17도) △안전성 강화(8시간 작동 후 자동 전원 오프) △편의성 강화(전원 오프 시 제품 헤드 정면 복귀) △신규 색상 도입(라이트핑크, 내추럴민트) 등 품질과 디자인이 향상됐다.이외에도 한국어 음성 안내, 주위 온도에 따른 자동 풍속 조절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CJ온스타일이 브랜드 론칭 기념 첫 행사 ‘래플 온스타일’을 론칭 당일 10일부터 진행한다.명품 브랜드 초특가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래플(추첨) 방식 행사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하루 한 번씩 응모 가능하다.래플 온스타일 프로모션은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매일 응모 가능하며, 다음날 오전 10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CJ온스타일 앱 내 ‘래플 온스타일’ 기획전에서 이벤트를 응모하면서 어제 행사 당첨 여부까지 확인 가능하다.당첨 고객은 발표 당일 자정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유통채널을 넘어 합리적인 취향소비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가 되겠다.”허민호 CJ온스타일 대표이사가 28일 신규 브랜드 론칭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패러다임 전환을 공식화했다.그러면서 “TV·모바일 경계가 사라지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TV 채널을 단순히 모바일로 확장하는 수준을 넘어서 패러다음을 모바일 퍼스트로 전환하려고 한다”며 “CJ오쇼핑과 CJ몰을 채널 기반으로 구분하지 않고 모바일 중심으로 통합된 하나의 브랜드 온스타일로 새롭게 태어나겠다”고 말했다.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경계 허문 셀렉티브샵 오픈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 인기 부티크 브랜드 겐조(Kenzo),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끌로에(Chloe),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의 셀렉티브샵을 오픈한다.각 브랜드별 셀렉티브샵은 신세계면세점 지점 홈페이지의 온라인 지점안내 이벤트 페이지 또는 매장에 비치된 QR 코드를 스캔해 접속할 수 있다.고객은 매장직원과 직접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MD가 직접 엄선한 베스트 아이템들을 미리 보고 구매할 수 있다.셀렉티브샵 내 제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오는 21일 CJ오쇼핑 ‘최화정쇼’에서 프리미엄 블렌더 ‘마스터9 블렌더’를 선보인다.21일 오후 8시 45분부터 6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최화정쇼 5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특집 방송이다. 일렉트로룩스는 ‘마스터9 블렌더’ 2종을 32만9000원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이 밖에도 스마트 초퍼와 글라스 컨테이너가 풀세트로 구성돼 방송 중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16만9000원 상당의 2L 용량 저그를 추가 증정한다.마스터9 블렌더는 유럽 미슐랭 스타 셰프 50%가 사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일렉트로룩스는 CJ오쇼핑 ‘최화정쇼’에서 프리미엄 블렌더 ‘마스터9 블렌더’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21일 오후 8시 45분부터 6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최화정쇼 5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특집 방송이다.일렉트로룩스는 ‘마스터9 블렌더’ 2종(E9TB1-99PP, E9TB1-92BP)을 32만 9000원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이 밖에도 풍성한 혜택이 준비됐다. 다양한 재료를 다질 수 있는 스마트 초퍼(9만9000원 상당)와 글라스 컨테이너(7만 9000원 상당)가 풀세트로 구성되었으며, 방송 중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CJ오쇼핑이 200억원을 들여 차세대 영업시스템을 구축하고 100명 규모의 IT인력 채용에 나서는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시장 변화에 맞춘 디지털 전환(DT)을 통해 기존 TV홈쇼핑 중심 사업 구조를 모바일로 전환하기 위한 포석이다.CJ오쇼핑은 올해 초부터 약 200억원을 들여 MSA 방식을 전면 도입한 영업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MSA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Micro Service Architecture)의 줄임말로, 각 영역을 세분화 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방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