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이종은 기자] 파일용량이 크지 않았던 과거에 비해 높은 화질의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의 미디어파일, 유틸리티, 게임과 같이 파일들이 높은 용량을 차지하게 되면서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 용량이 늘어나게 되었다.
 
이에 컴퓨터 하드만을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어 이를 보조할 수 있는 방법들이 떠오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웹하드를 이용하거나 클라우드를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웹하드나 클라우드 같은 경우 매달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함과 동시에 한 회사와의 서비스를 중단할 때 파일을 일일이 다 옮겨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엔 NAS STORAGE가 인기를 얻고 있다.
 
NAS는 광대한 파일들을 네트워크에 부착해 사용하는 저장장치로, 많은 파일들을 공유하고 다루는 기업들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개인들도 높은 용량의 저장장치를 필요로 하면서 NAS STORAGE는 하드유저만이 사용하는 품목이 아닌, 개인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발전하게 되었다.
 
한편, 우수 STORAGE제품 중 ㈜신한정보통신의 와이즈기가는 개인용, SOHO용은 물론, 기업용이나 관공서 업무용으로 적합한 제품으로 선호되고 있다. 특히, 와이즈기가는 국내 기술로 국내에서 제작되어 조달 품목으로도 등록되어 있어 학교와 관공서 등 에서도 쉽게 도입할 수 있다.
 
이처럼 우수한 NAS를 제공하고 있는 ㈜신한정보통신은 최근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이노비즈 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편리한 NAS STORAGE 와이즈기가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