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안양시가 관내 기업체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 운영한다. 

안양시는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올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한편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폭 넓은 시장의 진출을 위해 미국(라스베가스 보안기기전시회, 4월), 중화권(홍콩춘계전자박람회,6월), 중동권(두바이정보통신박람회,10월)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현지 바이어 발굴 지원을 위해 일본 및 베트남(5월), 중국(6월), 인도(9월)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현지에서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의 대금 미회수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자 수출보험 지원 및 해외 코트라관을 이용한 해외지사화 사업 등을 실시하여 해외진출에 필요한 지원을 체계화 할 방침이다.

안양시는 이밖에도 기업 맞춤형 해외전시회 참가지원사업 확대 실시, 마케팅 활동 단계별 연속 지원이 가능한 토탈 마케팅지원 확대 실시,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를 안양으로 초청하여 기업과 1:1 상담회를 실시하는 바이어 초청 상담회 운영 및 글로벌 플랫폼구축을 통한 기업별 현지 밀착 지원할 안양글로벌지원센터 등도 개소하기로 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