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이뉴스투데이 김지만 기자]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은 2017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수시 모집을 1월 2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는 기계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공업화학, 생물공학), 환경안전공학과, 산업시스템공학과(산업공학, 품질시스템), 지식재산 공학과, 물류 SCM 학과, 에너지학과(에너지공학, 에너지경제학)  등 7개 전공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았다면 학사 때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월 2일부터 17일까지다. 무시험 전형으로서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 일자는 학과별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은 1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 야간 수업으로 운영되므로 직장인들이 학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저녁식사도 제공하고 있다.

아주대 공학대학원은 야간에 개설되는 특수대학원으로 탄탄한 장학금 제도와 학술지 게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또한, 졸업논문 외에 논문 작성과 학점 이수만으로도 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아주대는 최고지식경영자 과정 제 2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최고경영자 과정은 1년 과정으로 봄(3~6월)과 가을(9~12월) 학기 각 15회 매주 화요일 야간에 개설된다. 지원서 제출은 내년 2월 17일까지며, 지원 자격은 기업체 및 유관기관 경영자, 임원, 상위직 공무원, 변호사, 회계사, 기술사 전문직 등으로 학력이나 전공과는 상관이 없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