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에는 지난 12월 22일 수많은 루돌프와 산타들이 출몰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남양주시에는 지난 12월 22일 수많은 루돌프와 산타들이 출몰했다.

18명의 남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안상영) 조합원들로 이루어진 루돌프와 산타는 동심의 세상으로 초대돼 양 손에는 선물들이 가득 들려있었으며,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28명의 조손‧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아이들을 만난다는 설렘에 한껏 들떠 있었다.

우리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시민과 공무원노동조합은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소망선물이 적힌 카드를 한 달 전에 받았으며,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시청 로비에 소망트리를 만들어 카드를 걸어놓고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줄 착한 어른을 기다린 것이다. 

이러한 사연을 들은 착한 어른인 시민과 공무원들은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선물을 직접 구입하거나, 후원금을 기부하거나, 아니면 아이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해 주는 루돌프와 산타가 되어 28명의 모든 아이들의 소원에 답을 했다. 

할머니가 양육하는 8살 김희망(가명) 아동은 “저만 선물을 받으면 제 동생이 슬퍼할 것 같아서, 동생 선물도 빌었는데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다 주셨다”며 기뻐했다.

안상영 위원장은 “아이들의 꿈은 오늘의 희망이며, 내일의 현실이기에 우리 어른들의 아낌없이 주는 마음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시민과 함께하는 남양주시는 공무원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평가에서 대상과 우수행정 기관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