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차그룹>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와의 협업을 통해 다음달까지 전국 10개 부대 약 6000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는 '2016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군인의 품격'은 군 장병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문화소통 사회공헌사업으로, 매년 공연, 토크쇼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전개해 왔다.

이번 '2016 군인의 품격'은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와 '당신만이' 두 편을 각 5회씩 총 10회 선보일 계획으로, 지난 14일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2군수지원사령부에서 시작, 현재까지 세 번의 공연을 가졌다.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는 1995년 이후 20년 이상 꾸준히 공연되고 있는 국내 대표 창작 뮤지컬이다. '당신만이' 또한 4년째 대학로에서 인기리에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이다.

특히 이들 두 공연은 많은 관객들에게 작품성을 인정 받은 장수 뮤지컬인 동시에 '가족'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어 군 장병들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함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군인의 품격' 행사에 뮤지컬 공연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군 장병들에게 고품격 문화공연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공연예술계 지원을 통해 이 분야의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군 장병들은 사회적으로 존중 받아야 할 국민들의 자부심인 동시에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를 군에서 보내고 있는 미래 인재들"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군 관련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갖고, 군 장병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는 육군본부에서 주관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참여해 매년 참전 용사 30가구의 집수리를 후원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책 읽는 병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랑의 독서카페' 사업에 참여해 육군에 '독서카페' 10동과 도서 3000여권을 기증한 바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